군산대 장성욱 기획팀장,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5-01-26 11:16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 기획평가과 장성욱 기획팀장이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자로 선발돼 국무총리표창을 받게 되었다.

대한민국 전체 공무원의 영예를 상징하는 이번의 시상에는 교육부 전체에서 2명만이 선발되었고, 시상식은 30일에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국가 및 지방직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주요 국가시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갖고 헌신한 공무원을 선발해 인사 상 우대를 통한 동기부여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포상제도이다.

장성욱 팀장은 정부의 4대 국정기조 중 ‘경제부흥’ 및 ‘국민행복’과 관련된 창조경제, 창의교육, 사회통합 등의 풀뿌리 기반행정인 산학협력분야에서 전국 최장기간 근무한 공무원 중의 하나이고, 관련 분야 실무전문가로 통한다. 제1회 산학협력 유공자 교육부 장관상 수상자이기도 한 그는 ‘NURI’,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LINC’ 등 대형사업 기획·관리업무를 수행하였다.

이번 수상은 산학협력과 관련된 H/W 및 S/W 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기업과 상생하는 산학협력 문화를 창출하면서 지역대학이 산학협력의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