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테라스메일, APT방어 솔루션 출시

- 의심메일 사전 검역 및 ‘안전보기’ 기능 제공으로 APT공격 원천 방어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15-01-27 10:30
서울--(뉴스와이어)--다우기술(대표 김영훈)이 기존 자사 메일 보안솔루션인 테라스메일와쳐(TERRACE MAIL WATCHER)에 APT공격에 대한 보안기능을 한층 강화한 APT방어 솔루션 ‘테라스메일와쳐 에이피티 에디션(TERRACE MAIL Watcher APT Edition)’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테라스메일와쳐 에이피티 에디션’은 발신 메일의 보안 유출 방지 및 수신 메일에 유입되는 스팸 또는 바이러스 공격뿐만 아니라 지능형 지속위협(Advanced Persistent Threat, 이하 APT)까지 원천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 APT방어 솔루션은 사용자의 평소 수신메일 이력에 기반한 패턴 분석을 통해 감염이 의심되는 메일을 사전에 검역한 후 사용자에게 경고성 알림 메일을 보냄으로써 APT공격에 대한 예방이 가능하다. 더욱이 검역된 메일에 대한 검역 이유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안전한 메일인지 확인한 후 수신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특히 ‘안전보기’라는 차별적 기능을 제공하여 검역된 메일의 본문 내 스크립트 실행을 방지함으로써 APT 악성코드 유입을 차단하고, HTML 컨버터를 이용하여 악성코드가 삽입돼있을 것으로 의심되는 첨부파일을 사용자가 직접 실행하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대부분의 표적형 악성메일은 감염 이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보안 소프트웨어로도 사전 탐지가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안전보기’기능은 더욱 유효할 수 있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최근 한수원 및 소니픽쳐스의 보안유출사고 발생으로 메일 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APT방어 솔루션 출시를 필두로 망연계 보안 솔루션 뿐만 아니라 3단계 보안으로 한층 강화된 발신메일 보안 솔루션을 2015년 상반기 내 모두 출시하여 메일보안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우기술 소개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 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다우기술
전략경영실
조성원 사원
070-8707-34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