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취업도 ‘모바일 바람’··· PC 대비 모바일 구직자 2배 ‘껑충’

- 의료보건 구직업계 방문자수 1위 간호잡, 모바일 트래픽 ‘PC 2배’

서울--(뉴스와이어)--간호직 전문 취업 시장에도 모바일 구직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의료보건 전문 취업포털 간호잡(대표 최인녕 www.ganhojob.com)은 최근 스마트폰의 발달과 함께 모바일 앱 트래픽이 PC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며 눈에 띄는 구직 트렌드 변화를 보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간호잡은 현재 의료보건 전문 취업포털 중 순방문자수 1위를 달리고 있으며(코리안클릭 2014.12월 기준), 특히 모바일을 통한 방문자수는 PC 대비 2배 수준에 이르고 있다.

이같은 모바일 열풍에 따라 간호잡이 의료보건 취업사이트 최초로 출시한 ‘간호잡 앱’은 웹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간소화시켜 쉽고 빠른 사용성과 디자인, 기능 구현에 초점을 맞춘 전문 구인구직 앱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서 주로 쓰이는 ‘타임라인’ 기능을 적용해 그간의 구인구직 앱에서 볼 수 없었던 트렌디한 모바일 앱으로 탄생한 점이 돋보인다. 구직자들은 이력서를 수정하거나 기업에 지원할 때, 채용공고를 저장하거나 검색했을 때 등 모든 구직 히스토리를 타임라인 형식으로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텍스트 중심의 채용공고 나열방식을 과감히 탈피, 아이콘 중심의 직관적인 보기 방식을 통해 채용공고를 빠르게 파악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사용자 UI 효과를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병원, 보건소 등 구인기업들도 바쁜 업무 시간에 채용에 소모되는 시간을 반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간호잡 앱 하나면 웹에 접속하지 않고도 간편하고 빠르게 구인공고를 등록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간호잡에 공고를 등록하면 고용노동부 워크넷에도 동시에 등록되는 것이 강력한 특장점이다. 구인공고 등록 단에서 워크넷 게재 여부를 선택하면 두 군데에서 동시 노출돼 더 높은 채용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간호잡 최인녕 대표는 “인구 고령화 등으로 인한 간호서비스 수요의 급속한 증가에 따라 간호인력에 전문화된 구인구직서비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모바일 서비스 강화를 통해 간호 채용시장에 특화된 편리한 정보시스템 제공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PR대외협력팀
이승윤
02-3479-89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