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각 시·도 연구원장 회의 개최
* 서울연구원, 부산발전연구원, 대구경북연구원, 인천발전연구원, 광주발전연구원, 대전발전연구원, 울산발전연구원, 경기개발연구원, 강원발전연구원, 충북발전연구원, 충남발전연구원, 전북발전연구원, 전남발전연구원, 경남발전연구원, 제주발전연구원
이번 회의는 ‘지방발전이 곧 나라발전’이라는 인식 아래, 지방자치를 총괄하는 행정자치부가 각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씽크탱크(Think-tank)인 시도연구원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15년도 행정자치부의 주요 업무계획을 설명하고 관련된 현안에 대해 긴밀히 논의하였으며, 참석한 각 시도 연구원장들은 각 지역현안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김준한 대구경북연구원장은 “행정자치부와 시도연구원이 한 자리에 모여 올해 주요 현안을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의미있었다”고 평가하면서, “연구원에서도 중앙과 지방의 상생발전에 일조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한층 더 힘쓰겠다”고 하였다.
정재근 행정자치부 차관은 “행정자치부는 올해 지방자치 혁신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가시적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현장인 지방과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므로 오늘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함께 호흡하고 보조를 맞춰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is.go.kr/
연락처
행정자치부
재정정책과
윤희정 사무관
02-2100-4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