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군산YMCA,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5-01-29 11:19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와 군산YWCA(운영위원장 김형남)가 29일 저소득 취업취약계층 및 청년, 중장년 미취업자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생애주기별 진로설계와 일자리 관련 사업 추진에 있어 적극 협력하고 지역민의 취업촉진 및 빈곤탈출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미취업 졸업자 및 참여자에 대한 직업훈련, 창업지원, 직원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민간위탁기관과의 연계 지원 ▲민간위탁기관 위탁사업 추진상황 모니터링 ▲프로그램 및 시설이용 등의 편의 제공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관련 정보 공유 및 활용 등을 통해 지역민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과 관련해 나의균 총장은 “지역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지역대학의 당연한 책무로, 군산대학교와 군산YMCA는 상호 연계체계를 확고히 구축해 지역사회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김형남 운영위원장은 “이번 협약이 도내 취업취약층 및 청년, 중장년 미취업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지역의 취업환경을 개선하는 데 좋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