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시민 안전을 위한 북한산국립공원 멧돼지 생태 공동조사 실시

- 북한산 야생 멧돼지 포획 후 GPS 장치 부착

뉴스 제공
선진 코스피 136490
2015-01-30 09:06
서울--(뉴스와이어)--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서울대학교 산림과학부,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와 함께 멧돼지 생태 연구를 위한 야생 멧돼지 GPS 부착 및 방사를 29일 오후 5시 북한산국립공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GPS 부착은 북한산 지역에서 야생 멧돼지의 빈번한 출현으로 인해 도심 시민 안전이 위협받으면서 지난해 9월부터 진행한 멧돼지 생태연구의 일환이다. 세 기관은 올해 1월 은평구 진관동, 종로구 구기동, 성북구 정릉동 등 멧돼지 출몰 예상 지역에 포획틀을 설치해 길이 1미터 40센티미터에 무게 110kg, 2살 가량된 암컷 야생 멧돼지를 포획, GPS를 부착 후 방사한 것이다.

향후 멧돼지에 부착된 GPS의 정보를 통해 북한산국립공원에서 멧돼지의 이동경로 등 자세한 생태정보를 수집할 계획이다.

또한 방사 이후에는 무인카메라 설치, 배설물 조사 등 후속 조사를 실시해 북한산의 멧돼지 개체 수 변동 등을 분석, 북한산 멧돼지 행동 특성과 환경과의 상관관계를 파악하는 본격적인 연구가 진행한다. 멧돼지 생태공동조사팀은 장기적으로 진행될 이번 연구를 통해 멧돼지 출몰 장소 지도화, 향후 관리 방안 제시를 위한 기반이 닦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선진에서는 “이번 활동을 통해 멧돼지 생태 및 관리 방안 마련을 위한 의미 있는 데이터가 수집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축산식품전문기업으로서 멧돼지의 생태와 관련한 과학적인 연구에 장기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음으로써 서울뿐만 아니라 도심지, 농경지 멧돼지 출몰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 해소와 안전 확보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선진 소개
선진은 양돈업을 시작으로 사료산업, 돼지고기 식육유통 사업, 육가공 사업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고의 축산물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 고객들께 최상의 가치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j.co.kr

연락처

㈜선진
우경덕 담당
02-2225-0668

홍보대행
메타컴
최유경 팀장
02-566-9109
진지웅 AE
02-566-6230
이지섭 AE
02-566-6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