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엔드, 서민구재금융 활용한 채무컨설팅 무료상담 지원

-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등 서민금융의 현명한 활용 필요

뉴스 제공
론엔드
2015-02-02 08:33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가계부채가 1,000조를 넘어선 지 오래다. 가계부채부담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작년도 상반기 통계에 따르면 신규 고금리대출의 약 8%는 기존 채무상환 능력부족에 따른 추가대출이다. 고금리 대출을 갚기 위해 다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한다는 것이다.

저소득, 저신용, 비정규직, 개인사업장 근로자 등 금융 사각지대에 있는 서민들을 위한 정부지원의 서민구재금융에는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대출이 있다.

금융위원회는 2015년부터 자격 조건을 완화하고 지원 대상을 넓힐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정부의 의지와 별개로 해당 금융기관마다 각기 조금씩 다른 심사기준이 있어 어떤 서민금융이 본인의 상황에 맞는지 그리고 어떻게 받는 것이 유리한지 정확히 알기란 쉽지 않다.

예를 들어 햇살론은 2000만원 한도의 고금리채무 대환을 위한 대환자금과 1000만원 한도의 생계형 신규대출 자금을 지원하고 있지만, 대환자금대출을 한번 받으면 다시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서민들은 많지 않다. 즉 한번 받을 때 정확하게 본인의 상황에 맞게끔 받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론엔드 채무컨설팅 상담 팀장은 “상품별 특성에 맞게 설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채무를 정리하는 과정은 채무가 끝날때까지므로 꾸준한 컨설팅 및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무조건 납부금액을 무조건 줄이는 것보다는 계획적인 상환을 위한 납부금액을 맞춤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120만원씩 내던 고금리 대출이 9%대의 금리로 채무가 정리가 된 것으로 끝이 아니라는 것이다.

또한 “납부방식 및 상환기간에 따라 채무가 끝나는 시점이 달라지므로 수익과 지출의 형평성을 분석하고 살아가면서 생길 수 있는 급한 지출에도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서민금융의 현명한 활용을 위해 채무컨설팅 전문가 그룹 론엔드에서 서민금융을 활용한 채무컨설팅 무료상담을 지원한다.

론엔드 공식카페(http://cafe.naver.com/startnewlife)에 방문하면 많은 채무컨설팅의 실제 사례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anend.com

연락처

론엔드
채무컨설팅팀
최윤혁
1566-4618
www.loanend.com

이 보도자료는 론엔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