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미세먼지 차단용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출시

- 4중 구조의 초정전 필터로 황사, 미세먼지 등 80%이상 차단

- 입체구조로 착용감 탁월, 휴대도 간편

뉴스 제공
유한킴벌리
2015-02-02 08:48
서울--(뉴스와이어)--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황사와 미세먼지 차단효과를 인정 받은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 (KF80)’2015년형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는 4중 구조의 초정전 필터로 대기 중 먼지 입자크기가 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입자도 80% 이상 차단한다.

한 4단 접이식 디자인을 적용한 입체구조로 일반 천 마스크에 비해 착용감이 뛰어나며 마스크 내부 공간이 넓어 입술 등 피부가 직접 닿지 않기 때문에 화장을 했어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개별 소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밀착력이 우수해 흘러내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안경 김서림 방지효과까지 제공한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겨울부터 봄까지 지속되는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 건강을 지키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기존 황사마스크의 기능과 디자인을 한층 개선해 위생 및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 미세먼지의 경우 천 마스크는 거의 차단 효과가 없지만 황사마스크는 80% 이상 차단가능하기 때문에 외출 시에는 전용 황사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책이다”라고 밝혔다.

미세먼지 차단효과가 있는 기능성 황사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약외품으로 분류해 제품 포장에 ‘의약외품’ 표시와 함께 ‘KF80’이라고 표시하도록 되어 있다. KF는 ‘Korea Filter’의 약어로 분진포집효율, 안면부흡기저항, 누설률의 기준에 따라 KF80, KF94, KF99 등급으로 나뉘며 KF80은 미세입자 차단효율이 80% 이상이라는 뜻이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 (KF80)’는 전국 대형마트와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yuhan-kimberly.co.kr

연락처

유한킴벌리
홍보팀
조규식 부장
02-528-1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