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클리어스트림과 연계한 외국펀드 플랫폼 오픈

뉴스 제공
한국예탁결제원
2015-02-02 09:4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예탁결제원(사장 유재훈)은 2월 2일(월), 서울 사옥에서 클리어스트림과 공동으로 “펀드넷-베스티마 연계” 외국펀드 플랫폼 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필립 셸(Philippe Seyll) 클리어스트림 펀드서비스 대표 등 자산운용업계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자산운용업계의 외국펀드 투자 확대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금번 플랫폼을 오픈했다.

국내 외국펀드 투자는 ‘14년 14조원으로 ‘09년 대비 3배 이상 크게 증가하였으나, 자산운용업계는 팩스나 이메일로 외국 회사에 펀드를 주문하여 업무처리 비용이 증가하고 주문 실수 등 업무위험에 노출된다.

이에 따라 한국예탁결제원은 ‘12년 외국펀드 플랫폼을 최초 개시하였고, 금번은 세계 최대의 글로벌 펀드 플랫폼인 클리어스트림과 연계함으로써 자산운용업계의 외국펀드 투자를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국예탁결제원 유재훈 사장은 기념사에서 “자산운용업계는 국내 최저 비용으로 자동화되고 표준화된 펀드 주문 서비스 등을 이용하게 되어 향후 외국펀드 투자의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클리어스트림 필립 셸(Philippe Seyll) 펀드서비스 대표도 “아시아에서 가장 선진화된 한국예탁결제원 펀드넷과의 연계를 계기로 본격적인 한국 및 아시아 진출의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sd.or.kr

연락처

한국예탁결제원
홍보부
051-519-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