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희망나눔청년사업단, 노인정서지원서비스 ‘님과 함께’ 이용자 모집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5-02-02 11:16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희망나눔청년사업단(단장 엄기욱 교수)이 보건복지부, 전라북도, 군산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는 군산시 노인정서지원서비스인 ‘님과 함께’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다.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군산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수급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건강요가, 명사특강, 건강상담, 맛사지 등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소근육 발달을 돕는 창작공예 및 과거회상프로그램 등의 치매예방프로그램, 미술치료, 음악치료, 서예 활동 등을 통한 정서지원프로그램, 나들이, 경로잔치, 문화공연관람, 뷰티케어 서비스 등의 실버여가증진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을 지참하고 해당 주소지 주민센터 및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거나 군산대학교 희망나눔청년사업단(063-469-1961)로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 금액은 90%를 정부가 지원하고 있어 이용자는 월 16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