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경영연구원, 도심 속 대학생 창업캠프 개최

- 2015 제2회 KIEM 청소년 대학생 창업캠프 개최

2015-02-04 12:03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육경영연구원(이동환 원장)은 차세대 문제해결형 벤처센터 아스피린센터에서 오는 12일~13일 무박 2일간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5 제2회 KIEM 대학생 창업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창업캠프는 지난 2014 제1회 KIEM 청소년 대학생 창업캠프에 이어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참가자들은 실현 가능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캠버스를 통해 아이템을 검증해 나아가게 된다.

캠프일정 동안 모의회사 설립 및 마케팅 시뮬레이션, 사업계획서 작성 및 아이디어 발표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창업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해 나간다. 또한 비전공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각 팀마다 전문 멘토가 배정되어 학생들과 소통하며 실질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에 도움을 주고 전문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창업캠프 첫날인 12일은 입소식을 시작으로 ▲Ice breaking ▲Brain Storming ▲창업교육 “Session1, 2” ▲Start-Up 아이템 발굴 ▲팀별 프로젝트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3일은 ▲비즈니스 모델 발표 “그린라이트를 켜라!” ▲전문 멘토들의 강평 등의 시간을 가지며 발표 결과에 대한 시상 및 퇴소식으로 창업캠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이동환 원장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한자리에서 모여 기업가정신을 체험하고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초기 창업에 대한 두려움 없애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의 2015 제2회 KIEM 대학생 창업캠프에 대한 문의 및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kiem.or.kr)나 전화(070-7889-0979)로 접수가능하다. 선착순 접수이므로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어 빠른 접수가 필요하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소개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이하, 우리원 www.kiem.or.kr)은 교육경영에 관해 학습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하고자 한다. 교육경영은 처음 들었을 때, 보통 생각하는 것은 학교경영, 학원경영 등이 대표적일 것이다. 하지만, 더 세부적으로 보면 교육경영은 이미 부모 또는 교사가 하고 있고 더 나아가 지금 본인 스스로 교육에 대해서 관리(Management)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은 자기주도적 학습(Self-Directed Learning)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교육에서 보면 교육전문가나 교육정책자 입장에서 옳은 길, 바른 길을 제시하였다면, 우리원에서는 학습자 입장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관리하여 옳은 길을 찾아 갈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교육경영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em.or.kr

연락처

한국교육경영연구원
홍보전략부
이동환
070-7889-0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