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신보대경포럼’ 출범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15-02-05 09:12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 이하 ‘신보’)은 본사 대구혁신도시 이전을 계기로 지역 유관기관 및 기업들과 함께하는 ‘신보대경포럼’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본 포럼은 지역사회 인사들과 정보와 지식을 교류하고 상호 소통을 위한 목적으로, 연간 총 10회(1,8월 제외)에 걸쳐 매달 첫째 주 수요일 만찬을 겸한 특별강연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월 4일(수)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텔 인터불고대구에서 열린 첫 번째 포럼에서는 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수석을 지낸 조원동 교수(現 중앙대 석좌교수)가 강사로 나서 ‘게임으로 풀어 본 현실경제’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 강연은 게임이론을 적용하여 주요 경제이슈들을 설명하고 해법을 같이 모색하는 내용으로, 복잡한 경제상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대구·경북지역 공공기관장, 기업CEO 등과 함께 신보 임직원들이 배석하여 인사교류를 주도하는 등 지역친화적인 현장 경영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신보는 향후 매월 열리는 본 포럼을 통해 경영전략, 사회문화 등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강의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며, 보다 많은 지역 인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포럼 참가 대상도 확대할 계획이다.

신보 서근우 이사장은 “신보대경포럼 출범을 통해 신보가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고, 지역 사회 리더층 등 구성원과도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기업지원부
053-430-4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