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원칙에 충실: 보고서가 검증한 비즈니스 성공에 필수적인 주요 성과 요인

- PMI의 Pulse of the Profession® 보고서, 고능률 조직들은 건실한 프로젝트 관리 실행안 통해 구축된 전략, 테크닉 및 팀을 개발함으로써 효율성 증대

2015-02-05 12:00
뉴타운스퀘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조직들은 아직도 빈약한 능률 탓에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에 투자된10억 달러 당 평균 1억900만 달러의 비용을 낭비한다. 하지만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이하PMI)가 오늘 발행한 '2015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 프로젝트 관리의 가치 포착(2015 Pulse of the Profession® Report: Capturing the Value of Project Management) 보고서에 따르면, 고능률 조직들은 저능률 조직들에 비해 낭비되는 비용이 13배나 적다. 차이점: 고능률 조직들은 조직의 성공과 경쟁력 있는 발전을 위한 기반으로 기본적인 프로젝트와 프로그램 실행의 숙련도를 활용한다.

다국적 기업 및 정부 기관들의 프로젝트 리더와 실행자 28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높은 능률을 보유한 조직들은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재능관리 실행안을 기본적으로 건전한 기초 프로젝트 관리 원칙들과 일치시키는 데 적극적인 경향이 드러났다:

· 프로젝트 관리의 가치에 대한 완전한 이해
·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임원 스폰서 보유
· 프로젝트와 전략의 일치
· 프로젝트 관리 능력 개발 및 유지
· 조직적이고 효율적인 PMO(프로젝트 관리조직) 구축
· 조직 전반에서 표준화된 프로젝트 관리 실행안 사용

80% 이상의 프로젝트를 시간, 예산 및 당초 목표에 맞춰 완료한 고능률 조직들은 검증된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 실행안을 고수함으로써 리스크를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성공률을 개선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은 모든 조직들이 지식 전달, 리스크 관리, 조직적 기동력 및 장점의 구현과 같이 핵심적인 기술 분야를 우선시함으로써 낭비를 줄이고 생산성을 향상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프로젝트 관리 사고방식을 둘러싼 문화를 형성한다면 조직들은 지속 가능한 경쟁력 있는 발전을 창출해낼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직원들 간에 습득한 교훈을 포착하고 공유하는 지식 전달의 중요성은 필수적인 경쟁력 중 하나이다. 이것은 베이비 부머(Baby Boomers) 세대가 점차 은퇴하고 있고, X세대(Generation X)와 밀레니엄 세대(Millennials, 1978년 이후 출생)들이 프로젝트와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 리더 역할을 맡음에 따른 인구통계학적 현실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을 수도 있다. PMI의 연구에 따르면 공식적인 지식 전달 프로세스는 프로젝트 결과를 현저하게 향상시킨다: 고능률 조직의 75%은 확립된 지식 전달 시스템을 보유한 반면, 저능률 집단에서는 35%에 불과했다.

마크 A. 랭글리(Mark A. Langley) PMI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리서치는 표준화된 실행안의 하향식 문화 배양, 임원 스폰서의 필수적인 역할 강조, 전문적인 프로젝트 매니저의 개발 및 훈련에 대한 시간 및 자원 투자 등 건전한 프로젝트 관리의 기본원칙에 충실한 조직들의 경쟁적 우위를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러한 기본 원칙들이 제대로 지켜지고 기능면에서 최고의 효율성을 발휘된다면, 조직들은 월등한 프로젝트 성과를 달성하고 더욱 성공적으로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실행할 잠재력을 지니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 보고서는 또한 프로젝트 관리 성공의 필수적인 요소로 리스크 관리 실행안을 강조한다. 고능률 조직의 83%가 리스크 관리 실행안을 자주 사용하는 반면 저능률 조직에서는 49%에 그쳤다. 흥미롭게도 리스크 관리 실행안의 사용 빈도는 2012년 71%에서 64%로 하락했다.

추가 자료
· 기동성 있고/반복적/증대되는 프로젝트 관리 실행안의 사용빈도가 증가해, 2013년 이후 8% 포인트 증가한 38%의 조직들이 자주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 높은 수준의 성과실현 성숙도를 보고한 조직은 다섯 개 중 한 곳 비율에 불과하지만, 2013년 수준과 비교해 63% 증가한 수치다.
· 초기부터 프로젝트가 의도하는 성과를 이해하는 조직들이 실행 능력이나 향후 결실을 맺는 노력에서 우월하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org/Pulse 참조

PMI의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Pulse of the Profession®) 소개

2006년부터 실행된 PMI의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Pulse of the Profession®)은 프로젝트 관리 실행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례 글로벌 조사 보고서다.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은 현재와 미래의 프로젝트 관리의 주요 경향들을 다룬다. 이 보고서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매니저들의 피드백과 통찰과 더불어 제 3자 데이터 분석을 포함한 정통 시장 분석 보고서다.

이 보고서의 최신판에서는 북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전반에 걸쳐 2800여 명의 프로젝트 관리 리더 및 실행자들의 피드백과 통찰을 다루고 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 소개

PMI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직을 위한 비영리 회원제 협회이다. 1969년에 설립된 PMI는 전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있는 290만 명 이상의 전문직들에게 전 세계적인 지지, 협동, 교육 및 연구를 통해 가치를 전달한다. PMI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협회 표준, 인증제도, 자원, 도구, 학계연구, 출판물, 전문직 개발 코스, 네트워킹 기회 등을 통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개선시키며, 프로젝트 관리직이라는 전문직종을 더욱 성숙시킨다. PMI 산하의 휴먼 시스템즈 인터내셔널(Human Systems International, HSI)는 유수의 기업과 정부기관에 조직 평가 및 벤치마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ProjectManagement.com과 ProjectsAtWork.com은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넓은 네트워크와 견해를 가질 수 있게 하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org, www.facebook.com/PMInstitute 그리고 트위터 @PMInstitute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연락처

PMI
카렌 플라나건(Karen Flanagan)
+1 610-356-4600 x1092
Karen.Flanagan@pmi.org

메간 매과이어 켈리(Megan Maguire Kelly)
+1 610-356-4600 x7030
Megan.Kelly@pm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