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TP, 여성 R&D 인력 확충 간담회 개최

- 16개 여과기인지원센터와 18개 테크노파크 협의

- 전국 산업현장에 여성과학기술인 적극 활용기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와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회장 이재훈)가 5일 ‘산업현장의 여성 R&D 인력 확충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한국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WISET은 정부의 지원을 받은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생애주기별 R&D 인력 육성 및 활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는 지역 지식기반산업 육성과 신산업창출을 위한 산업기술단지인 테크노파크의 협의체로서 강소기술기업육성, 교류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 간담회는 14년 9월 15일 MOU 체결 이후 전국 단위의 첫 간담회 자리로 WISET과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 주최로 16개 WISET 지역사업단과 18개 테크노파크가 실질적인 연계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간담회를 통해 △지역 이공계 여대생 취업 촉진, △미취업 여성 R&D 인력의 취업 지원을 위한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여성 R&D 인력을 위한 지역별 맞춤형 여성인재 양성 및 활용 계획을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 : 02-6411-1042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개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립된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기획정책실
오은숙 PM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