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 “부엌을 점령한 남자, 주방용품 사는 남자 4배 증가”

- 요리 예능 인기에 주방용품 구매하는 2030 남성 고객 전년 대비 316% 증가

- 2030 남성 주방용품 구매 트렌드도 변해, 식기에서 주방가전, 조리도구 구매하기 시작

- 아이스타일24, 오는 15일까지 ‘설맞이 주방용품 특가전’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요리 예능이 뜨면서 요리하는 셰프도 덩달아 인기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 www.istyle24.com)가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자사 SNS를 통해 ‘요즘 가장 섹시한 요리하는 남자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650명 중 43%가 최근 tvN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차줌마로 변신한 차승원이라고 답했다.

응답자들은 “요리하는데 쓸데없이 잘 생김, 그래도 차줌마”, “남편이랑 바꾸고 싶다, 차줌마”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어 27%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올리브TV ‘올리브쇼’에서 허세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최현석 셰프라고 답했으며 다음으로는 올리브TV ‘오늘은 뭐먹지’ 성시경(16%), tvN 삼시세끼 농촌편' 이서진(8%), 실제 레스토랑 업계에 우뚝 서 이태원의 아이콘이 된 홍석천(4%), 알렉스(2%)가 뒤를 이었다.

요리 예능의 인기와 함께 요리하는 남자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실제로 요리하는 2030 남성이 늘고 있다. 아이스타일24에서 1월 5일부터 지난 8일까지 약 한달 간 주방용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주방용품을 직접 구매하는 2030 남성 고객이 316%나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30 남성이 구매하는 주방용품 종류도 확연히 달라졌다. 지난해에는 머그컵, 접시, 대접과 같은 식기의 판매 비중이 전체 주방용품의 42%를 차지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주 소비품목이 튀김기, 광파오븐과 같은 주방가전과 계란찜기, 후라이팬과 조리도구로 변했다. 실제 전체 판매된 주방용품의 판매비중 중 주방가전과 조리도구는 49%를 차지한다. 판매율도 대폭 증가해 주방가전과 조리도구의 판매율은 전년 대비 각각 325%, 317% 급증했다.

인기리에 방영되는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서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는 덕분에 간편식품을 이용하거나 냉동식품을 데워먹던 수준에 그쳤던 2030 남성들도 간단한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아이스타일24 리빙 카테고리 김해란 MD는 “지난해까지만 해도 주방용품의 구매층이 30대 여성이 대부분이었는데, 올해는 주방용품을 구매하는 2030 남성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며 “주방가전이나 기본적인 조리도구는 물론이고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디어 주방용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오는 15일까지 주방용품을 최대 40%에 구매할 수 있는 ‘설맞이 주방용품 특가전’을 실시한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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