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프로젝트, 이색 프랜차이즈에 예비창업자 몰려

- 소셜-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가든프로젝트
2015-02-09 16:35
서울--(뉴스와이어)--㈜가든프로젝트(대표 박경복)는 5일 서울역 4층 KTX 대회의실에서 ‘소셜-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전국각지에서 올라온 예비창업자들의 열기로 설명회가 열리는 2시간 내내 서울역 대회의실의 빈자리가 없었다.

이번 소셜-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는 박경복 대표의 진행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는데, 1부에서는 2040년까지의 미래사회10대 메가트렌드의 설명, 사회적기업의 역할과 지원체계, 소셜-프랜차이즈의 장점, 가든프로젝트의 비즈니스모델을 소개하였고, 2부에서는 1시간 동안 참석자들의 질의와 답변으로 이어졌다.

박경복 대표는 가든프로젝트 소셜-프랜차이즈(Social-Franchises)를 “사회적으로 유익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업적 프랜차이징 방식과 개념을 적용, 더 많은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검증된 가든프로젝트의 비즈니스모델을 복제하여 공유하는 혁신형 사업”이라며 “고용노동부가 지난해 말에 발표한 ‘사회적기업 내실화 방안’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규모화(Scale-up) 지원 사업과 같은 맥락에 있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는 2014년 12월, 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모형프로젝트 도입, 소셜-프랜차이즈 지원 및 전국·지역 단위의 민관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박경복 대표는 이번 서울 설명회를 시작으로 전국 100여 곳에 ㈜가든프로젝트 지점을 내기위해 대전과 부산에서도 소셜-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든프로젝트 소개
(주)가든프로젝트는 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도시숲 조성, 빗물관리사업, 도시농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또한 산림형 사회적기업으로서 박경복 대표가 산림형사회적경제협의회 회장의 직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주)가든프로젝트는 산림형사회적경제협의회 사무국 역할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rdenproject.co.kr

연락처

가든프로젝트
윤영석 이사
02-2203-95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