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 워킹홀리데이 협정 체결 20주년 기념, 샘해밍턴 안전홍보 동영상 발표

뉴스 제공
외교부
2015-02-10 09:40
서울--(뉴스와이어)--주시드니총영사관은 한-호 워킹홀리데이 협정 체결 20주년을 기념하여 2.10(화) 호주를 방문하는 우리 청년들이 어려움을 겪는 대표적인 사례들을 모아 안전홍보 동영상을 발표하였다.

호주 출신 방송인 ‘샘 해밍턴’이 출연한 이번 동영상은 ⓛ 주택임차, ② 임금체불, ③ 교통법규, ④ 범죄대처, ⑤ 해상안전 및 ⑥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등 총 6가지 사례로 구성되었다.
※ 한국과 호주는 1995.3.31 “취업관광사증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

매년 약 3만 명 이상의 유학생, 워킹홀리데이 참가자 등 우리 청년들이 호주를 방문하고 있으며, 초기 정착 과정에서 한국과 다른 문화·제도로 인하여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동영상을 제작하였다. 본 동영상은 외교부 홈페이지 하단 유튜브 계정(메뉴), 주호주 재외공관 홈페이지 및 SNS,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주시드니총영사관은 민간업체와 공동으로 동영상 제작

이번에 제작된 동영상이 유학,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 참가 등 단기 체류를 위해 호주 방문을 준비하는 우리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호주에서 소중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재외동포영사국
공보·홍보담당관 권기환
02-2100-7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