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플랫폼 컨퍼런스, 3월 9일 개최

뉴스 제공
텔레컴스코리아
2015-02-10 11:00
서울--(뉴스와이어)--사물인터넷 플랫폼이 관련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사업자나 개발자, 마케터 등 이해 관계자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지 심층 분석하고 전망하는 자리가 처음 마련된다.

모바일먼데이와 IoE.asia는 대표적인 사물인터넷 카테고리인 스마트홈, 웨어러블, 커넥티드 카, 클라우드 등의 분야에서 플랫폼이 어떻게 진화, 발전하고 있는 지 파악하는 ‘2015 사물인터넷 플랫폼 컨퍼런스’를 오는 3월 9일 서울 역삼동 마루180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IoE.asia 이성주 편집장은 “사물인터넷 플랫폼 컨퍼런스는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싶은 기업이나 개발자는 물론이고 복합적인 상황에서 올바른 의사결정을 원하는 비즈니스 의사결정자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물인터넷 플랫폼 컨퍼런스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ioe.asia/platfor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물인터넷 플랫폼 컨퍼런스에서 발표될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플랫폼 SH: 다시 새로이 시작하는 스마트홈 시대 (임태범 전자부품연구원 스마트미디어 연구센터장)

한때 각광받았다가 2000년대 중후반 부동산 경기 하락과 더불어 시장에서 성장동력을 잃으면서 방향을 잡지 못하고 표류했던 스마트홈 산업이 사물인터넷 시대를 맞아 재도약의 기회를 맞고 있다.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는 기존의 건설사 중심의 ‘비포 마켓(Before market)’에서 가전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벤처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중심의 ‘애프터 마켓(After Market)으로 커 나아가고 있는 추세이다. 제2의 스마트홈 산업 시대에서 기업들의 동향을 살펴하고, 관련 기업들이 서비스와 제품을 기획하는데 있어 검토해야 사항을 고민한다.

플랫폼 CC: 자율주행을 향해 질주하는 커넥티드 카 (김재환 서울대 차세대융합연구기술원 선임연구원)

인터넷과의 연결에 가장 인색했던 자동차에 새로운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자동차 업계가 인터넷에 기반한 신기술 경쟁에 고속으로 질주하면서, 커넥티드 환경에서의 다양한 차량내 서비스를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내고 있다. 관심의 중심에 있는 자율 주행이 인터넷과의 만남을 통해 어떠한 미래를 제시할 지 살펴본다.

플랫폼 C: IoT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 확산 방안 (이순호 달리웍스 대표)

IoT 클라우드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아키텍쳐에서부터 주요 기능을 비롯해 최신 기술 동향을 살펴본다. 또한 IoT 클라우드 플랫폼을 적용한 사례를 통해 어떻게 효과적으로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확산시킬 수 있을 지에 모색한다.

플랫폼 W: 웨어러블에 가치를 담는 인텔의 IoT 플랫폼 (박종섭 인텔 사물인터넷 담당 이사)

최신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트렌드와 관련된 상품들의 특징을 꼼꼼하게 짚어 본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사항 등 다양한 형태의 중요 요소를 공개한다. 인텔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대해 한단계 더 들어가 살펴본다.

플랫폼 W2: 웨어러블과 사물인터넷 시장에서의 ARM (ARM 코리아 IoT 비즈니스 담당 이사)

디바이스 세그먼트에서 웨어러블과 사물인터넷은 쾌속 성장을 하고 있다. 어떤 하나가 모든 것에 적합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대응이 필요하다. 역동적인 시장의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ARM이 파트너들과 함께 제공하는 IP, 솔루션, 생태계를 공개한다.

IoT 가치사슬: 사물인터넷이 여는 세상: 새로운 가치 사슬 A-P-N-T (신동형 ICT 스페셜리스트)

사물인터넷으로 인해 새로운 가치 사슬이 열리고 있다. 수평적(Horizontal) 관점에서 A-P-N-T(Application, Platform, Network, Things)이다. 이 새로운 가치 사슬은 다양한 산업군(Vertical)에 적용되며,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물인터넷이 창출하는 새로운 가치사슬과 적용 사례를 살펴본다.

IoE.asia: http://ioe.asia
모바일먼데이: http://mobilemonday.co.kr
사물인터넷 플랫폼: http://ioe.asia/platform

웹사이트: http://telecomskorea.com

연락처

텔레컴스코리아
고은희 이사
070-7566-81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