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독도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현수막 광고 실시
- 독도 장학생 선발 홍보 및 기금 조성 위해 구청별로 현수막 광고 진행
- 독도 운동 강화와 미래 독도 분쟁에 대비해 장학생 선발
이번 행사는 지역 현수막 광고를 통해 일부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독도 장학생 선발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독도 장학생은 각 지역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문을 발송한 후 추천을 받고, 장학생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심사기준은 애국심, 독도에 대한 상식과 인식 등이다.
각 지역의 독도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될 독도 장학생들에게는 독도의 날 행사 참여 및 독도 방문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또 학업 발전을 위한 장학금이 주어진다.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후원 사업체 남준기 단장은 “이번 독도 장학생이 선발은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큰 보탬이 되고 애국심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장학생 선발뿐 아니라 독도 사랑 도시락 보내기 등 다양한 독도 수호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이찬석 위원장 역시 “현재 국내 귀농 귀촌 및 창의선진 관광 개발 전문 업체인 IMP그룹(회장 임준) 등 다양한 기업에서 후원 의사를 밝혔다”며 “우수한 독도 사랑 학생들을 선발해 지금보다 독도 운동을 강화하고 미래의 독도 분쟁에 대비한다는 공익적인 목적에서 진행되는 만큼 각 지자제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는 자회사인 마이센스를 통해 ‘힐링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일종의 영상 편지인 ‘힐링콜’은 별다른 내려받기 없이 바로 촬영해서 실시간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푸시 영상 메시지 서비스이다. 현재 힐링콜은 비타에듀(회장 문상주)와 협약을 통해 전국 1,000여 개 지점의 학원생과 학부모에게 힐링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이찬석 위원장
010-7159-618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