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테크 김미기 대표이사,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2015-02-11 14:56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식이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미성테크 김미기 대표가 혁신기술/발명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각 분야별 전문위원과 대학 교수로 구성된 대한민국 인물대상 선정위원회와 기자단 등이 올해 대한민국을 선도할 혁신적인 인물과 의정활동 우수 국회의원 등을 선정해 시상했다.

주식회사 미성테크 김미기 대표이사 공적은 2007년 12월 7일 기름 유출사고로 충남 서산 태안 앞바다 8,000여㏊ 가 유출된 원유에 오염되어 참으로 심각하고 참담한 상황으로 대부분의 어폐류가 폐사했으며 어민들의 주소득원인 굴양식장이 완전 페허화 되고 어민들은 실의에 빠져 삶의의욕을 상실하고 자살하는 사람들이 속출하였을 때였다.

김 대표는 내구성이 짧은 당시의 원시적인 굴양식시설을 보고 굴양식시설의 개선 필요성을 실감하여 현대화한 굴양식시설을 혁신적으로 발명하여 신지식인으로 어민소득 증대와 바다환경 개선에 지대한 공로가 있다는 공적을 인정받았다. 정수성 국회의원, 김춘진 국회의원, 심상정 국회의원이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여 받았고 조립식 굴 양식용 장입망 발명(특허 제1486820호) 김 대표는 굴 양식 시설의 발명뿐만 아니라 굴양식을 보다 용이하게 증산할 수 있게 연구했다.

연구는 조립식 굴 양식용 장입망은 굴 아기포자를 양성하는 아기포자망과 굴 양식 구조 물에 이식하기 까지의 굴 아기를 양식하는 망으로 분실을 방지하고 최적의 상태 에서굴 포자가 성장할 수 있게 굴 아기집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로 인하여 겨울철에만 먹을 수 있는 굴을 4계절 내내 먹을 수 있게 연구 개발중이다.

또한 수출까지 할 수 있게 국립과학원 서해수산연구소에서 연구 개발하여 국립과학원 서해 수산연구소 공동 특허, 서해수산연구소 임현정 박사외 4분 박사(공무원)와 같이 굴양식용 장입망 연구개발, 특허를 획득하여 지속적으로 수자원 개발과 어민 소득증대 및 해양환경 정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는 미성테크의 주주로 있으며 미성테크 김미기 대표는 행복에너지를 통해 도서를 출판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happybook.or.kr

연락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