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앤파트너스, 취업 면접 클리닉 서비스 오픈
- 면접 준비의 핵심은 면접관 입장에서 질문과 답변을 고민하는 것
- 탈락 이유 알지 못하는 취업준비생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는 평가도
‘인터뷰 클리닉 서비스’는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1:1 인터뷰 시뮬레이션과 핵심 사항을 짚어주는 코칭 리포트가 포함되어 있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나비앤파트너스 유재경 대표는 “서치펌에서 일하며 전문성이 우수한 구직자들이 면접에서 탈락하는 경우를 자주 접하며, 이들에게 전문적인 면접 코칭이 필요함을 절감해 본 서비스를 구상했다”고 밝혔다.
시범 코칭을 받은 직장인 이모 씨는 “대학시절 참가했던 대규모 취업 캠프에 비해 훨씬 현실적이고 전문적인 조언을 받았다”며, “유 대표가 수년간 다양한 기업들의 채용 대행업무를 수행했고 공공기관과 글로벌 NGO 등에서 전문면접관으로 활동한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본 코칭을 통해 법무법인 자문비서로 합격한 최모양은 코칭을 받은 후 자신이 왜 면접에서 매번 고배를 마셨는지 깨닫게 되었다며, 면접에서 자꾸 탈락하는데 그 이유를 모르는 취업준비생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밝혔다.
유재경 대표는 취업 면접 준비의 핵심은 지원하는 회사에 대해 철저히 연구하고 면접관의 입장에서 질문과 답변을 고민하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이를 위해 유대표는 지원 회사를 분석하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각종 정보를 수집해 맞춤 코칭을 제공한다. 또한 면접관의 눈으로 지원자를 평가해 태도와 옷차림 등 세부적인 사항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는다. 유대표는 벤처기업 주성엔지니어링과 다국적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등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영업, 교육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고 서치펌 커리어케어에서 기업의 인재 채용과 직장인의 경력계발에 대해 조언했다.
서비스 의뢰는 홈페이지(http://blog.naver.com/jackieyou/220259293479)를 참고해 문의하면 된다.
나비앤파트너스 소개
‘당신의 아름다운 비상을 돕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직장인의 자기발견과 경력계발에 대해 조언하는 1인 기업이다. 유재경 대표는 자기실현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글을 쓰는 작가, 듣는 이의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진솔한 강사, 직장인의 고민과 경력계발을 조언하는 커리어 컨설턴트, 취업 면접의 정석을 알려주는 인터뷰 코치, 핵심인재를 평가하고 선발하는 전문면접관이라고 본인을 소개한다. 대한민국 1인 기업가의 선구자인 구본형의 지도 아래 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7기 연구원으로 공부하여 여자를 위한 자기경영서 《그만둬도 괜찮아》를 지었다. 향후 《직장인 고민상담소(가제)》와 《채용 면접관이 알아야 할 모든 것(가제)》을 출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연락처
나비앤파트너스
유재경 대표
070-7590-3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