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대상 심화직무교육 운영

- 사회복무요원, 심화직무교육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대전--(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는 2월 4일부터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기본과정과 심화직무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이란 병역법 제 26조에 근거하여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및 사회복지시설의 공익 목적에 필요한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사회서비스 분야의 지원업무에 복무하는 자를 말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권역별 6개 센터에서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의 직무능력 및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보건복지에 대한 이해 및 마인드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수요자 중심으로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시설 등 현장 직무수행능력 배양을 위한 직무교육 실시하고 있다.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기본과정은 기초군사훈련(4주)과 소양교육(1주)을 마친 사회복무요원을 근무기관 유형별로 구분하여 사회복지과정· 사회복지직공무원보조과정· 보건의료과정의 세 과정으로 구분하여 운영되며, 우수한 사회복무요원을 양성하고자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 및 노인, 아동, 장애인에 대한 이해 등 체험위주의 교육, 그리고 재난안전과 심층응급처치법, 현장실습 등의 15개 교과목(67시간) 등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심화직무교육과정은 직무교육 수료 10개월 이후의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와 진로탐색, 인권 심층 이해, 복지제도와 사회공헌, 대상자별 문제행동 대처요령 및 개인정보보호, 수발보조 심층 이해, 갈등관리 및 인간관계 향상기법, 사회복무 현장과의 소통, 사회복무와 셀프리더십 등의 교과목으로 3일간 운영된다.

20대 사회복무요원들이 사회서비스 분야 종사자들을 돕기 위해 열심히 배우고 최선을 다해 근무하기 위한 수고와 땀 흘림이 우리 사회의 희망이 되고 행복바이러스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겠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임강사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