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재즈음악 교육자과정 2차 모집

- 다양한 지원자들 열의에 마감 된 1차 모집에 이어 2차 증원 모집

2015-02-12 09:38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에게 1:1 실기지도를 받을 수 있는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원장 지은림) 재즈음악교육자과정이 증원 방안에 따른 2차 모집을 밝혔다.

국내 첫 재즈음악 교육자 양성 과정 개설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재즈음악 교육자과정은 2015년 전기 1차 모집에서 해외유학파, 대학 강사, 교사, 학생, 클래식전공자, 음악계종사자, 일반인 등 다양한 지원자들이 재즈에 대한 열의로 지원하였다. 1차 모집 이후에도 지속적인 입학 문의가 잇따라 모집정원을 증원하며 2차 모집안을 발표하였다.

가수 김현철, 웅산, 말로, 윤도현 밴드의 베이시스트 박태희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와 경희대학교 이우창(예술·디자인대학 부학장, 주임교수, 피아노), 임달균(포스트모던음악과 학과장, 색소폰), 박정은(프로그램 담당교수, 바이올린) 교수진에게 수준별 1:1 실기 지도 및 이론 지도를 받을 수 있는 재즈음악 교육자과정은 1년 2학기제(1학기 기초과정, 2학기 심화과정)로 재학 시 학교의 편의시설과 연구시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는 것은 물론, 교육자 과정(1, 2학기)을 마칠 시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받게 되고, 대학원장 명의의 교육자 인증서를 부여받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재즈음악 교육자과정’은 국내 교육대학원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교육자과정으로서 그동안 국내 음악교육에서 양성되지 못했던 재즈 및 실용음악 교육전문가과정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원 자격으로는 재즈 및 실용음악과 관련된 직업인 또는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 대학(교)생 이상 또는 일반인과 재즈 및 실용음악을 전공으로 전문 연주자로 활동하고자 하는 자, 재즈 및 실용음악의 실기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자, 초, 중, 고등학교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 또는 방과 후 교육으로 재즈 및 실용음악과 관련된 교육을 지도하고자 하는 자로서 종합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수료 시 연주 및 분석 합주 등에 관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본 과정은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6:30~8:50에 진행 된다.

2015학년도 전기 재즈음악교육자과정 2차 모집 안내

- 모집전공 : 피아노, 보컬, 드럼, 관악(색소폰·트럼펫 외), 현악(바이올린 외), 기타, 베이스, 재즈역사, 작곡, 아코디온, 국악
- 모집대상 : 대학생포함, 일반인 지원 가능.
- 원서접수 : 2.12(목)~2.27(금)
- 면접일자 : 2.28(토) 10:00
- 합격발표 : 3. 3(화)
- 합격통지서, 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합격자 등록 : 3. 3(화)~3. 6(금)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전화(031-201-2021~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edu.khu.ac.kr/global/)에서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edu.khu.ac.kr

연락처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031-201-2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