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캠프, 2015년 설날 초등학생의 새뱃돈 사용처 설문조사 실시
- 절반이상이 저축하겠다고 답변해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진행된 이번 설문에는 전국의 초등학생 3,435명이 응답했다. 응답자수를 살펴보면 ‘저축한다’는 답변이 1,868명, ‘평소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산다.’는 답변이 679명, ‘부모님께 맡긴다.’는 답변이 452명, ‘친구들과 놀러가는데 쓴다.’는 답변이 283명,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한다.’는 답변이 153명 순이었다.
설문의 댓글을 살펴보면 ‘엄마한테 맡기면 안 돌려줘’, ‘난 부모님께 기부하는게 아니라 뺏긴다.’ 등 부모님께 반강제적으로 맡기는 것에 대해 거부반응을 나타내는 아이들이 있고 ‘저축해서 나중에 필요한 곳에다가 쓴다’, ‘저축해서 대학교때 쓰기’ 등 저축의 목적을 이해하고 잘 받아들이는 아이들도 있으며 ‘난 3분의 2는 저축 나머지는 친구들과 쇼핑’ 등 저축과 소비를 절충하는 아이들도 있었다.
설날 모처럼의 목돈을 손에 쥐게 되는 초등학생의 마음에 상처가 되지 않게 하면서 올바른 소비에 대한 교육을 위해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새뱃돈 사용에 대해 의논하고 합리적인 사용을 권장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 : 1588-6563 www.wisecamp.com
와이즈캠프닷컴 소개
와이즈캠프닷컴은 2001년에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유료회원 3만명과 무료회원 10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초등 인터넷 학습사이트로 2004년 교육컨텐츠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아동출판의 강자 삼성출판사와 교과서 집필진이 교육과정에 맞춰 개발한 초등인터넷 학습지 와이즈캠프(http://www.wisecamp.com)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신규회원에 한해 10일간의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wisecamp.com
연락처
와이즈캠프닷컴
마케팅팀
조영동 과장
02-2106-422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스마트와이즈캠프닷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