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복지관, 지역 어르신을 위한 ‘설날 어울림 한마당’ 열어

- 지역주민 봉사자 및 기업봉사자와 설날의 기쁨 함께 나눠

2015-02-16 15:37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3일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을 위한 ‘설날 어울림 한마당’을 진행하였다.

지역주민 조직 ‘송·사·리’(송파구 주민들의 사랑과 감동 실천의 연결고리)와 현대모비스가 함께한 이번 행사는 ‘송·사·리’에서 직접 차례상을 준비하고, 현대모비스가 행사를 후원하여 더욱 풍성한 자리가 되었다.

매년 차례상을 준비하는 ‘송·사·리’모임 회원들은 “회원들이 함께 모여 차례상을 준비하는 과정 자체도 즐겁지만, 받으시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더욱 보람을 얻는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설날을 맞이하여 비석치기,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가 진행되었으며 행사 후에는 쌀, 떡국떡 등의 설 선물도 전달되었다. 참여한 어르신들도 “명절 때마다 재미있는 놀이도 하고, 선물도 챙겨줘서 너무 고맙다.”며 즐거움을 나타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이 마을 안에서 이웃들과 더불어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소개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이지혜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