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사각지대 소외계층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교육 실시
- ‘도로교통공단’, ‘메르세데스-벤츠’, ‘아이들과미래’와 업무협약 체결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교통사고 걱정 없이 건강하게 자라고 교통안전에 대한 습관이 몸에 밸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는 더클래스효성 배기영 사장은 “이번 협약식은 우리 미래인 아이들에게 노후된 어린이 교통공원을 새롭게 리노베이션하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통법규교육과 실질적 체험을 통해 교통안전의 인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이들과미래 송자 이사장은 “어린이 교통안전교육과 어린이 교통공원 개선사업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맺는다는 것이 매우 뜻 깊은 일이라 생각하며 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어 우리 아이들 모두가 더 즐겁고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단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에 대한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매년 35만 명 정도의 어린들에게 실시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해마다 어린이 교통사고가 감소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모바일키즈’ 사업 협력 기관이 됐으며 메르세데스-벤츠와 아이들과미래는 최적의 교통공원을 조성하여 교육기회가 없는 어린이에게 교육제공을 통해 공익적 책임을 다하게 됐다. 또한 3개 기관은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 안전하게 다닐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체험교육장 개선사업과 어린이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교육관리처
02-2230-6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