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미주 및 북미 시장 공략 위해 신규 위성 SES-14 주문

뉴스 제공
SES S.A. 룩셈부르크증권거래소 SESG
2015-02-17 12:00
룩셈부르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ES(뉴욕증권거래소 파리: SESG)(룩셈부르크증권거래소: SESG)는 미주 및 북대서양 지역에 걸쳐 역동적인 지역 시장과 사업 부문, 동영상 분야의 성장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SES-14 위성을 신규 주문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새 위성은 에어버스 우주방위(Airbus Space and Defence) 사업부가 제조하며 발사는2017년 4분기로 예정돼 있다. 이 위성은 서경 47.5/48도에서 운항하게 되며 SES의 NSS-806 위성을 대체하고 새로운 용량을 추가해준다.

SES-14는 C밴드와 Ku밴드 와이드 빔 커버리지는 물론 미주와 북대서양 지역에 대한 Ku밴드 및 Ka-밴드의 고전송률위성(HTS) 커버리지를 갖춘 하이브리드 위성이다. 이 위성은 전적으로 전기추진시스템으로 가동되며 정지궤도 진입과 궤도기동을 위한 전기 플라즈마 추진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다. 전기 추진시스템은 위성 중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며 이에 따라 더 큰 탑재체를 탑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 위성에는 DTP(Digital Transparent Processor)를 적용해 탑재체의 유연성을 증진, SES 고객사에 맞춤형 대역폭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SES-14의 Ku밴드 와이드빔은 증대된 용량을 제공, 미주 지역의 늘어나는 DTH(Direct-to-Home) 및 DTC(Direct-to-Cable) 동영상 수요를 뒷받침하게 되며 두 주파수 내 기존 VSAT 서비스도 지원하게 된다. 멀티스팟 Ku밴드 및 Ka밴드 빔은 고전송률로 더 많은 용량을 제공해 모바일 백홀, 해양 및 항공 서비스 등 트래픽이 집중되는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번 구매는 SES의 당기 자본지출 가이던스에 포함된 것이다.

마틴 홀리웰(Martin Halliwell) SES 최고기술책임자는 “최초의 4톤급 고출력 위성인 SES-14호 구매는 미주 고객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뒷받침하는 한편 역동적인 지역 시장에서 SES의 입지를 더욱 확대하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새 위성은 강력한 하이브리드 탑재체를 탑재한 넓은 서비스 범위와 획기적인 우주선 기술 혁신을 접목하게 된다”며 “새 위성은 시장 성장 잠재력을 포착하고 동영상 및 기업 고객 수요에 대처하는 한편 차세대 동영상과 차세대 데이터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아가 이 위성은 중궤도에서 O3b의 HTS 용량을 보완함으로써 진정 독창적이고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랑수와 오크(François Auque) 에어버스우주시스템(Airbus Space System) 본부장은 “SES가 급변하는 시장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행보를 또다시 보여줬다”며 “탑재체와 플랫폼에 대한 최고의 기술 혁신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SES-14는 SES-12와 마찬가지로 전기추진 방식을 통해 부피를 크게 줄였으며 이로써 하나의 위성에 일반 위성 2개에 상응하는 2개의 고용량 임무를 부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SNS에서 확인 가능
트위터: https://twitter.com/SES_Satellites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ES.YourSatelliteCompany
유튜브: http://www.youtube.com/SESVideoChannel
블로그: http://en.ses.com/4243715/blog
SES 관련 사진: https://extranet.ses.com/18706236/pictures
SES 백서 http://www.ses.com/18681915/white-papers

에어버스 방위우주(Airbus Defence and Space)
에어버스 방위우주(Airbus Defence and Space)는 에어버스그룹(Airbus Group) 산하 사업부문으로 카시디안(Cassidian), 아스트리움(Astrium), 에어버스 밀리터리(Airbus Military)의 사업활동을 통합해 설립됐다. 유럽 최고의 방위우주 기업의 신설 사업부문인 에어버스 방위우주는 세계 우주 부문 2위 업체며 세계 10대 방산 회사로 군림하고 있다. 이 회사는 3만 8000여 명의 직원과 함께 약 140억 유로의 연 매출을 올리고 있다.

SES 소개

SES는 50여개의 정지궤도 위성을 보유한 세계적인 위성 사업자로 전 세계 방송사, 콘텐츠/인터넷 서비스 업체, 유무선 네트워크 사업자, 기업, 정부기관에 위성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ES는 방송업계에서 장기적인 사업관계, 고품질 서비스, 탁월함의 대명사로 통한다.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SES의 지역 팀들은 세계 곳곳에서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며 고객들의 특수한 지역별 위성 대역 및 서비스 요구사항에 부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SES(뉴욕증권거래소 파리: SESG)(룩셈부르크증권거래소: SESG)는 캐나다 시엘(Ciel)과 멕시코 쿠에츠샛(QuetzSat)에 지분참여를 하고 있으며, 새로 출범한 위성 인프라 구축 사업 O3b네트웍스(O3b Networks)에 전략적 참여를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ses.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es.com

연락처

SES S.A.
마커스 페이어(Markus Payer)
기업 커뮤니케이션
+352 710 725 500
Markus.Payer@ses.com

에어버스 방위우주(Airbus Defence and Space)
아스트리드 에메리트(Astrid Emerit)
우주 시스템 언론 홍보
+33 139068943
astrid.emerit@astrium.eads.net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