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 넷크래커와 텔레콤오스트리아그룹서 SDN 기반 vCPE 시험 성공 종료

- 유연성과 효율이 뛰어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운영비용 절감/고객 경험 증진/신규 매출 기회 창출 뒷받침

뉴스 제공
NetCracker Technology
2015-02-23 23:45
도쿄/비엔나/월섬,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EC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www.nec.com)(도쿄증권거래소: NEC 6701)과 넷크래커테크놀로지(NetCracker Technology, www.netcracker.com)는 오스트리아 최대 통신그룹인 텔레콤오스트리아그룹(Telekom Austria Group, www.telekomaustria.com)이 NEC/넷크래커 엔드투엔드 vCPE(가상 가입자댁내장치) 솔루션 심층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솔루션에는 vCPE, SDN 컨트롤러, 서비스 및 네트워크 오케스트레이션은 물론 복수의 벤더의 가상 네트워크 기능(VNF)도 포함됐다.

텔레콤오스트리아그룹은 중유럽 및 동유럽 굴지의 통신서비스사업자(CSP)로 8개국에서 약 2300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텔레콤오스트리아그룹은 음성통화, 광대역 인터넷,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데이터 및 IT 솔루션을 제공한다.

텔레콤오스트리아그룹은 가정용 게이트웨이에서 담당하던 복잡한 IP 기능을 사업자 클라우드로 전환하기 위해 NEC/넷크래커 vCPE 솔루션의 성능을 평가했다. 사업자 클라우드는 새로운 서비스를 보다 신속히 출시하고 자본 및 운영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귄터 오텐도어(Guenther Ottendorer) 텔레콤오스트리아그룹 최고기술책임자(CTO)는 “NEC와 넷크래커가 보유한 전문성이 결합됨으로써 복잡한 vCPE 시험에서 제시된 기회가 실제로 실현될 수 있다는 확신을 줬다”며 “가상화 솔루션에 대한 NEC와 넷크래커의 비전이 가져다 줄 운영 및 사업적 혜택을 누릴 날이 기다려진다”

이 솔루션은 자녀보호, 방화벽, DNL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와 같은 주문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제3자 VNF를 인스턴스화, 조율, 제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보적이다. DNLA는 가정에서 호환 기기로 동영상, 음악, 사진 미디어를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솔루션은 SDN컨트롤러와 오케스트레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실시간 주문형 인스턴스화와 라우터 변경을 지원한다.

텔레콤오스트리아그룹은 NEC/넷크래커 vCPE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고객에게 계정관리, 자녀보호는 물론 셀프케어 포털을 통한 네트워크 설정 및 사용 제어 관리 등 광범위한 신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vCPE 솔루션은 최종 사용자가 현장에서 복잡한 프로세스를 수행할 필요 없이 차세대 IPv6 기반 인터넷 연결을 구현해준다.

미카엘 스투크만(Michael Stückmann) NEC도이칠란드(NEC Deutschland GmbH) 총괄은 “네트워크 사업자가 가상화를 통해 새로운 매출 기회를 창출하고 자본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만큼 텔레콤오스트리아그룹에 NEC와 넷크래커의 vCPE 솔루션의 검증된 능력을 보여주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험 성공은 가상화 분야에 대한 우리의 노력과 이해를 보여주는 동시에 이 분야에서 우리 솔루션이 발휘할 수 있는 포괄적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바인 싱누(Sylvain Seignour) 넷크래커 글로벌 영업 담당 부사장은 “네트워크 가상화의 다음단계는 조작화(operationalization), 즉 텔레콤오스트리아그룹의 vCPE 시험에서 시도된 것과 같은 가상화 네트워크 기능을 실험실 환경에서 실제 구축으로 전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네트워킹, BSS/OSS, 오케스트레이션, 전문 서비스 분야 경험이 풍부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텔레콤오스트리아그룹이 시장에 새로운 가상화 서비스를 출시하는 데 필요한 핵심 자원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NEC 플랫폼(NEC Platforms)은 일본 광대역 접속 시장의 선두주자다. NEC플랫폼은 2014년 7월 1일 NEC의 ‘사회를 위한 솔루션’ 프로젝트를 위한 컴퓨터 장비, 통신 장비, 단말기 및 임베디드 장비를 포함한 제품 개발과 생산 전 과정을 수행할 핵심 제조회사로 설립됐다.

NetCracker Technology 소개

NetCracker Technology는 NEC Corporation의 자회사로 통신서비스사업자와 케이블사업자의 사업을 최적화하는데 필요한 종합적인 단대단 솔루션과 전달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 받았다. 전세계에서 첨단 기술을 통해 성공적인 구현 실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NetCracker는 운영과 영업의 사일로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주문형 세계의 실시간 체험을 전달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NetCracker.com을 참조한다.

NetCracker는 NetCracker Technology Corp의 등록상표이다. 본 보도자료에 언급되는 다른 회사명이나 제품명은 관련 회사의 상표나 등록상표일 수 있다.

NEC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소개

NEC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은 전세계 기업과 소비자에게 유익한 IT 및 네트워크 기술 통합 분야의 선도기업이다. 회사의 경험과 글로벌 자원을 상호 활용하는 복합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NEC의 첨단 기술은 나날이 변화하는 복잡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NEC는 100년이 넘는 기술 혁신의 전문지식을 이용하여 소비자와 기업, 사회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www.nec.com 참조.

NEC 그룹은 ‘2015 중기 경영 계획’을 기반으로 전 세계에 사회 안전, 보안, 효율, 평등을 촉진하는 ‘사회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NEC는 ‘더 밝은 세계의 조율’(Orchestrating a brighter world)이라는 기업 메시지 하에 다양한 난제를 해결하고 변화하는 미래 세상을 위한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뒷받침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nec.com/en/global/about/solutionsforsociety/message.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C는 NEC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의 등록 상표다. 본 자료의 저작권은 NEC코퍼레이션에 있다. 자료에 언급된 그 밖의 제품 또는 서비스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상표다.

©2015 NEC Corporatio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netcracker.com/

연락처

스마트마크 커뮤니케이션즈(SmartMark Communications), NetCracker 홍보대행
줄리엣 샤빗(Juliet Shavit)
+1-215-504-4272
jshavit@smartmarkusa.com

넷크래커 테크놀로지(NetCracker Technology)
조안나 래리비(Joanna Larivee)
+1-781-419-3374
Joanna.Larivee@NetCracker.com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헬렌 매킨스(Helen McInnes)
+44-(0)20-8836-2346
helen.mcinnes@emea.ne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