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PSR PFC 방식 ‘LED Driver IC’ 출시

뉴스 제공
KEC 코스피 092220
2015-02-25 09:26
서울--(뉴스와이어)--비메모리 반도체 전문기업 KEC는 PSR (Primary Side Regulation) PFC (Power Factor Correction) 방식의 조명용 Driver IC 개발을 완료하여 시장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PSR PFC IC는 설계를 단순화시켜 회로 공간을 절감하면서 중요한 성능상의 이점들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LED 조명용 솔루션 시장의 요구를 만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출시된 PSR PFC IC는 ISOLATION TYPE으로, 1차측 제어 IC에서 피드백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기존 AC/DC 컨버터의 2차측에 적용되었던 포토커플러, 션트레귤레이터 및 주변 회로가 불필요하여 전원회로 전체 컨버터 부품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낮출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높은 전력효율과 EMI 특성이 우수하여 내외장형 컨버터 모델(가정용 LED 조명 L-TUBE 등)에 적용이 가능한 최적화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업계의 전망에 따르면 2015년 국내 LED조명시장은 3조65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16년 글로벌 LED조명시장은 205억 달러에서 380억 달러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KEC는 이번 개발을 토대로 지속적인 추가 상품개발을 통해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주 등 글로벌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KEC의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PSR PFC IC(KIC3522F)제품을 연간 1천200만개 수준으로 대량 생산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연간 약 120만달러의 매출증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용어설명
1. PSR : primary-side regulation, 1차측 레귤레이션
2. PFC: Power Factor Correction, 역률보상
3. EMI : 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전자 방해 잡음)
4. 가정용 LED 조명 L-TUBE : LED 형광등

KEC 소개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대표 이인희)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그 동안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co.kr

연락처

KEC
경영기획그룹
강세영 과장
054-467-3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