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 라이트&베리어블 후디 출시

뉴스 제공
파타고니아코리아
2015-02-25 09:39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파타고니아코리아(대표 조용노, www.patagonia.co.kr)가 가벼운 바람과 비를 막아주는 다용도 윈드 브레이커 재킷인 ‘라이트&베리어블 후디(Light & Variable Hoody)’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트&베리어블 후디는 무게 130g으로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윈드 브레이커 재킷이다. 탁월한 방풍 기능으로 바람을 잘 막아주며, 원단 겉면은 DWR(Durable water repellent, 내구성 발수)처리로 물이 쉽게 스며들지 않아 여행이나 일상생활에서 유용하다.

가벼운 무게에 비해 다양한 기능을 지닌 라이트&베리어블 후디는 방풍 및 발수 기능 외에도 UPF 50+(Ultraviolet Protection Factor, 자외선 차단 지수)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지니고 있어 나들이, 캠핑 등 야외 활동 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이외에도 땀이 쉽게 차는 겨드랑이 부분에 통풍구를 내어 땀이 잘 마르게 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오른쪽 주머니 속으로 재킷을 말아 넣을 수 있어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손목 부분에는 고무 밴드가 손목을 편안하게 감싸주어 찬바람이 내부로 스며드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파타고니아는 자연을 무대로 삼는 아웃도어 브랜드답게 환경에 대한 책임의식에 기반해 윤리적으로 제품을 생산하려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라이트 & 베리어블 후디는 재활용 폴리에스터 원단을 사용해 폴리에스터의 원료인 석유 사용을 줄였으며, 글로벌 친환경 인증 시스템인 블루사인(Bluesign® Standard)을 통해 제품 생산에서 불필요한 낭비가 최소화됐음을 인증 받았다.

파타고니아코리아 설주택 본부장은 “신제품 라이트 & 베리어블 후디는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여가 활동과 일상생활 등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다용도로 입을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다.”라며 “최상의 품질력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유행을 타지 않아 한 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파타고니아 라이트 & 베리어블 후디는 스트라이프, 카무플라주 패턴, 레드, 네이비블루 등 총 4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가격은 15만 8천 원이다.

참고자료1
UPF(Ultraviolet Protection Factor, 자외선 차단 지수)
자외선 차단 지수는 원단을 통과하는 자외선의 양을 뜻한다. 파타고니아 자외선 차단 수치는 AATCC(American Association of Textile Chemists and Colorists, 미국섬유화학염색자협회) 인증을 받았으며, 15~24 는 “좋음(Good)”, 25~39는 “매우 좋음(Very Good)”, 40~50은 “아주 훌륭함(Excellent)”로, 라이트 & 베리어블 후디는 Excellent 등급을 획득하였다.

블루사인(Bluesign® Standard)
섬유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요소를 배제하고 공급되는 자원의 불필요한 낭비를 최소화했음을 보증하는 글로벌 친환경 인증 시스템이다.

참고자료2
파타고니아 라이트 & 베리어블 후디 발자국 연대기(The Footprint Chronicles: 생산 과정 추적)
http://www.patagonia.com/eu/enGB/footprint

파타고니아 발자국 연대기

파타고니아의 발자국 연대기(The Footprint Chronicles)는 제품 생산 과정의 투명성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일련의 생산공정에 관련된 모든 환경 정책, 관행, 현황 등을 공개하고 있다.

파타고니아코리아 소개
파타고니아는 1973년 설립된 글로벌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컴퍼니로서 ‘우리는 최고의 상품을 만들되, 그로 인한 환경 피해를 유발시키지 않으며, 환경 위기에 대한 해결방안을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해 사업을 이용한다’ 라는 기업 사명을 기반으로 올바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파타고니아코리아는 2013년 11월 국내 지사를 설립, 현재 전국에 걸쳐 1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친환경적이고 건전한 국내 아웃도어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파타고니아는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여 불필요한 소비를 지양하고 환경 위기 개선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진정성 있는 활동들을 실천하며 전세계인들의 사랑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tagonia.co.kr/

연락처

파타고니아코리아 홍보대행
리앤컴
박서종 차장
010-4606-43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