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 MMIX포럼에 음악,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업계 집결

- 러디멘탈과 로저 산체스, 3월 3일(화) 개최될 MMIX 파티에서 DJ로 공연

- 아이엠플러스의 윌아이엠, 디저, 알디오, 랩소디, 라이트스터, 샤잠, 스포티파이, 도이체 텔레콤, 보다폰, 빔펠콤 등의 리더들, MMIX 포럼에 연사로 등장

-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Mobile World Congress 2015)

뉴스 제공
GSMA
2015-02-25 11:2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올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는 음악,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업계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CEO들과 모바일 생태계 주자들을 한데 모은 새로운 시리즈 MMIX(Mobile.Music.Innovation.eXperience)가 전격 실시된다. MMIX는 글로벌 음악 마케팅 특화업체인 팝샵(Popshop), 유수의 브랜드경험 에이전시인 모멘텀 월드와이드(Momentum Worldwide),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조직위이자 전세계 모바일 사업자들을 대표하는 GSMA의 협력으로 탄생했다.

모바일, 기술, 음악, 콘텐트분야의 대표적인 인사들로 구성된 포럼인 MMIX는 3월 2일(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시작한다. 포럼에 참석하는 CEO 패널들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콘텐트 시장 주도, 유통, 과금화, 성장 등의 문제와 토픽 이슈들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의 제4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MMIX에 참가하는 패널 명단은 아래와 같다.

· 필립 험(Philipp Humm), CEO, 보다폰 유럽(Vodafone Europe)
· 데이비드 호즈(David Hose), CEO 랩소디(Rhapsody)
· 리치 라일리(Rich Riley), CEO 샤잠(Shazam)
· 윌아이엠(will.i.am), 글로벌 뮤직 아티스트, 아이엠 플러스(i.am+) 설립자 겸 회장 겸 기업가
· 사회자: 앨리스 엔더스(Alice Enders), 엔더스 애널리시스(Enders Analysis)

MMIX는 3월 3일(화) 밤에 공식 MVC15 파티와 함께 계속된다. 이날 파티에는 플래티넘 판매고를 올린 아티스트 러디멘탈(Rudimental)과, 세계적인 DJ겸 댄스뮤직의 레전드인 로저 산체스(Roger Sanchez) 등이 공연한다. MMIX 파티는 피라 몬주익(Fira Montjuïc)의 이탈리아관에서 열릴 예정이며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입장권은 현재 www.themmix.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MMIX 포럼은 3월 4일(수)에도 계속된다. 이날은 디지털 및 모바일 생태계 혁신에 기여한 4YFN(the 4 Years From Now) 행사의 일환으로 MMIX 포럼 전용 세션이 4차례 진행된다. MMIX포럼은 음악 콘텐트의 현재 지형을 탐색하고, 성숙시장과 신흥시장 모두를 대상으로 녹음 및 라이브 음악분야의 새롭고 파괴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과 혁신을 추구한다.

MMIX 포럼 연사들은 디저(Deezer), 헝가마(Hungama), 프소나(Psonar), 알디오(Rdio), 라이트스터(Rightster), 스포티파이(Spotify) 등 스트리밍 플랫폼분야의 경영진과 전문가들, 도이체 텔레콤(Deutsche Telekom), 디지셀(Digicel), 스마트 커뮤니케이션스(Smart Communications), 빔펠컴(VimpelCom) 등 모바일 사업자들, 이밖에 뮤직 페스티벌 소나(Sonar)와 그레이트 이스케이프(The Great Escape), 스페셜리스트 뮤직 앱 개발업체 바이오비트(BioBeats)와 에스키모(Eskimo), 라벨 및 댄스장 소유주인 미니스트리 오브 사운드(Ministry of Sound) 등이 참가한다. MMIX 포럼 세션은 저명한 음악 컨설팅업체 뮤직 앨리(Music Ally)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폴 브린들리(Paul Brindley) 등 업계 리더들이 좌장을 맡는다.


GSMA의 마이클 오하라(Michael O’Hara)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저명한 연사들을 모시고 세계 모바일 콘텐트 유통 이슈를 다루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신규 업체들, 새 포맷 그리고 다양한 관점에서 새로운 멀티 플랫폼 플레이의 잠재력에 대해 논의할 흥미진진한 시리즈를 주최하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영국 소재 모멘텀 월드와이드의 앨런 콥(Allan Cobb) 관리이사는 “MMIX는 중심에 세계정상급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가진 대단히 새로운 토론 무대다. 스마트폰과 어디에서나 콘텐트를 즐기겠다는 욕망이 오늘날 글로벌 인터넷 접속, 팬 경험, 브랜드 참여를 유례없을 정도로 이끌어왔다. 따라서 미래 콘텐트에 대해 논의하기에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보다 더한 장소는 없다”고 말했다.

팝샵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바비 심스(Bobby Simms)는 “창조적 관점이나 상업적 관점에서 볼 때 모바일 혁신이 음악의 소비, 전달, 창조에 가져온 재혁신 가능성이 엄청나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미래이므로 양자가 협력하기에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보다 더 좋은 곳은 없다”고 말했다.

3월 3일(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개최되는 MMIX파티 입장권을 비롯한, MMIX에 대한 추가정보는 www.themmix.com에서 찾을 수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의제 및 등록 관련 정보는 www.mobileworldcongress.com에서 찾을 수 있다.

GSMA 소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한다. GSMA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250여개 업체를 포함해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를 하나로 묶고 있다.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이 GSMA와 함께 하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모멘텀(Momentum) 소개

이것은 브랜드가 아니라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더 이상 브랜드 메시지를 ‘청취’하는데 만족하지 않는다. 이제 그들에겐 구매할 때 감정적으로, 사회적으로 관련성을 규정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갖는 것이 실질적인 경험이다. 모멘텀 월드와이드는 세계가 상상하고 창조하고 조율하고 관리하는 토털 브랜드 경험(Total Brand Experience)을 통해 최고의 브랜드를 지원함으로써 의미와 연결을 구축한다. 우리는 비즈니스 및 통신전략, 아이디어, 콘텐트 창조는 물론, 행사, 후원, 홍보, 광고, 쇼퍼(shopper), 매장, 음악, 엔터테인먼트, 소셜, 디지털, 제품, 패키지 디자인 등등 가능한 모든 터치포인트에서의 실행능력으로 이를 지원한다. 인터퍼블릭(the Interpublic Group of Companies, NYSE:IPG) 산하 기업인 모멘텀 월드와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코카콜라, 몬델레즈(Mondelez),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 윌리엄 그랜트&선즈(William Grant & Sons)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50여 협력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

www.momentumww.com #momentumww

팝샵(Popshop) 소개

우리는 창조성과 문화의 힘을 견인하기 위해 사업을 구축하고 조언한다.

팝샵은 다국적 미디어 그룹으로써 세계적인 도시들에 본거지를 갖고 있다. 우리는 노련하고 혁신적인 마케팅 가문이자 문화 스페셜리스트다.

우리는 열정적인 사람들과 전염성 강한 아이디어를 통해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음악, 엔터테인먼트, 예술을 잇는 노력의 성공은 예술, 미디어, 상업간의 공생관계와 큰 목적에 봉사하는 아이디어 창출에 있다고 생각한다.

더 나은 방법이 있다. 우리가 그것을 증명하도록 도와달라.(There is a better way. Help us prove it.)

관련정보: info@popshopagency.com
팝샵 뉴스: @popshopagency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찰리 메레디스-하디(Charlie Meredith-Hardy)
+44 7917 298428
CMeredith-Hardy@webershandwick.com

GSMA 홍보실
pressoffice@gsma.com

모멘텀 홍보대행
조이 페인(Joey Payne)
+44 7870 800 663
Joey.Payne@momentumww.com

팝샵 홍보대행
루시 웨스트만(Lucy Westman)
+44 7776 454 946
lucy.westman@limelightpr.co.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