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위한 스토리텔링 특강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최익정)에서는 26일 직무교육 중 지역사회의 명사를 초청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향상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사회자본연구소 소장인 박선미 강사는 ‘스토리텔링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스토리텔링의 이해와 기법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며, 더 나아가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마케팅기법 등을 소개함으로써 사회복무요원들의 창의력 향상에 또한 도움이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사회복무요원들은 ”참신한 소재의 강의가 좋았다”, “근무지에서 사회복지이용자 및 민원인을 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들을 보였다.

최익정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지속적인 강의개발이 필요하며, 사회복무요원들이 복무 종료 후 사회로 돌아갔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의교육, 창업교육 등의 다양한 주제의 특강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손정완
051-466-406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