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세대육영회, 한국기독교유아교육학회와 공동으로 학술대회 개최

뉴스 제공
아이코리아
2005-09-07 17:33
서울--(뉴스와이어)--새세대육영회 연수원은 한국기독교유아교육학회와 함께 오는 9월 10일(토) 새세대육영회 대강당에서『기독교 유아교육과정』이란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기독교정신을 담고 있는 교육철학이나 교수방법이 확립되지 않은 우리나라의 유아교육현장에서 신앙과 교육의 이원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진정한 기독교적 유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토론과 사례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회에는 이정순 학회장(칼빈대 교수)을 비롯해 이은화 명예교수(이화여대), 김성수 교수(고신대), 정희영 교수(총신대), 현은자 교수(성균관대), 김정원 교수(한국성서대), 이순례 교수(강남대), 정명자 교수(광신대) 등 학계전문가들이 전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밖에도 주요기관의 교수들이 기독교유아교육과정 운영사례 등을 발표한다.

이밖에도 새세대육영회는 오는 11월 12일(토)‘2005 유아교육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새세대육영회는 1981년 법인 설립이후 지금까지 매년 정기적인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새세대육영회 학술대회는 단일 학술대회로는 가장 큰 권위와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의제들을 학계에 제시하며 유아교육학계를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한국기독교유아교육학회는 신앙을 바탕으로 유아교육계에 활동하고 있는 관련 전문가들의 학술단체로 매월 두 번째 주 토요일마다 정기모임을 갖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TEL : 02-2144-1070 (새세대육영회 연수원) / 홈페이지 www.yukyoung.or.kr

아이코리아 개요
아이코리아는 어린이의 교육 환경 개선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1981년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지난 40여년간 영유아를 비롯해 어린이와 청소년, 교사와 부모님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과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아이코리아는 어린이를 위한 교재교구의 연구·개발·제작·보급,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교육과 지원 사업, 학술연구 및 지원, 교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 베스트버디스 코리아, 한국안데르센상 공모전 등 공익에 기반한 다양한 목적 사업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교육 발전과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corea.org

연락처

새세대육영회 연수원 (02-2144-1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