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보이스, 모바일 운영자들에게 수익을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 솔루션 출시
이러한 광고는 통화연결음을 활용해 개발되었다. 전화를 건 상대방에 음성 광고(Audio Ads)를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운영자들도 매일 120억 건의 광고 노출 잠재력을 지닌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이 수치는 인터넷 검색의 3배수에 해당된다.
애드보이스는 통화 연결을 기다리며 어쩔 수 없이 들어야 하는 청중(captive audience)들과 광고주들을 연결해준다. 바심 하이다(Bassim Haidar) 채널VAS(ChannelVAS) 그룹CEO는 “통화연결음으로 광고를 제공하는 것은 다른 어떤 매체보다도 광범위한 접근이 가능하다“며 “광고주들에게는 측정가능성(measurability)과 소모 감소 등의 이점이 있고, 발신자들이 액션 키를 눌러 상품에 대한 관심을 표시할 때 실질적인 수요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 운영자들은 누구보다도 풍부한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애드보이스의 온라인 부킹 포털(Online Booking Portal), 리얼 타임 비딩(Real Time Bidding), 프로파일링(Profiling) 및 타게팅(Targeting) 역량은 MNO(이동통신망 사업자)들이 그들의 소비자 통찰을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모바일 및 디지털 광고(Mobile and Digital Advertising) 생태계에 합류할 수 있도록 촉진한다.
2억 명의 고객 베이스를 보유한 이 혁신적인 플랫폼을 개시한 최초 운영업체의 마케팅 매니저는 “애드보이스는 디지털 광고주들이 다수의 MNO 채널을 통해 모바일 유저들을 재타겟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가입자들과는 별개의 소스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게 해준다"고 언급했다.
가입자 경험에 대해 그녀는 “광고는 프로필과 연관된 것들이고 상대방이 응답하는 순간 중지되며 대기시간을 일부러 늘리거나 하는 일은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발적 구독자들은 광고를 제공받은 시간에 따라 보상을 받기도 하고 재고의 10%는 자선 및 인도주의적 단체들의 무료 공익광고 게재를 위해 별도 관리한다”고 말했다.
애드보이스는 종단간 서비스로 제공되며 회사는 광고 판매와 송장 작성 및 결제대금 수령 등을 담당한다. 회사는 글로벌 및 지역 미디어 업체들과 견고한 연대를 유지하고 있다. IPG Mediabrands의 조지 샐리아리스(George Saliaris)에 따르면, 광고주들은 고객들과 연계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방법을 강구하며, 이러한 점에서 애드보이스는 신선하고 새로운 일대일 채널로 평가받고 있다.
애드보이스는 선도적인 모바일 VAS 회사이며 최대 규모의 에어타임 크레딧 서비스(Airtime Credit) 제공업체인 채널VAS(ChannelVAS)에 의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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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보이스(AdVo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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