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제9기 수료식 개최

뉴스 제공
외교부
2015-02-27 14:33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는 2.27(금)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제9기 수료식을 개최하고 활동기간 중 두각을 나타낸 4개 팀과 개인 우수 활동자 2명에게 외교부장관표창을 수여하였다.

- 최우수팀(퍼스트 클래스), 우수팀(구굳콘), 장려팀(LaLaLa, 단딧불)
- 우수활동자(허지윤, 김용준)

금번 서포터스는 지난 10.31(금) 발대 후 공항에서 마약범죄 연루 예방 활동을 진행하는 등 우리국민의 해외안전여행 의식제고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주요 서포터스 활동 내역
- 14.11.10(월) KBS 불후의 명곡 녹화 참여 : 홍보 문구 노출- 14.11.24(월) 공직 박람회 계기 해외안전여행 홍보
- 15.1.30(금) 인천공항 내 마약범죄 연루 예방 활동 전개- 각종 UCC 제작 및 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우수 활동자로 선정 된 허지윤 학생은 “전에는 잘 몰랐던 해외안전여행 앱, 신속해외송금제도 등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외교부의 다양한 영사 서비스를 이번 활동을 통해 알게 되었다. 홍보 활동을 진행해 보니 아직까지는 이러한 서비스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다른 사람들의 안전한 여행에 기여한 것 같아 큰 보람도 느꼈다. 공식적인 활동은 종료됐지만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이러한 내용들이 알려지도록 해외안전여행 전도사가 되겠다.” 며 활동을 마무리하는 소감을 전했다.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활동을 포함, 국민들의 해외여행 안전의식을 확산하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

참고로 차기 서포터스는 4월에 모집 절차를 진행, 5-8월 간 활동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재외동포영사국
공보·홍보담당관(재영국 심의관) 권기환
02-2100-7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