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수봉도서관, 2015년 즐길거리 가득한 문화프로그램 및 동아리 운영

- 수봉도서관 2015년 1기 정규 문화프로그램 및 독서동아리 수강생 모집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송영숙)에서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실시하고 문화 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2015년 1기 문화프로그램(3월24일~6월26일) 및 연간 독서 동아리를 운영한다.

유아 대상 프로그램‘맛있는 책, 북 앤 쿡’은 책을 읽고 독후활동으로 책 내용과 관련된 음식을 만들어봄으로써 독서의 흥미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강좌이고, 아동 대상 프로그램‘어린이 영어 동화 놀이터’는 영어와 책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예술과 접목하였다.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우리끼리 문학 뮤지컬’은 단발적 행사였던 북뮤지컬 프로그램을 정규 편성한 강좌이다. 그 밖에 ‘엄마와 함께 책 읽어요’, ‘와글와글 동화나라’, ‘컴퓨터 기초’ 및 ‘ㄱㄴㄷ 이야기 학교’는 2014년 수강생들의 호응이 좋았던 프로그램으로 연속 운영하여 이용자의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고자 하였다.

또한 다양한 계층의 독서 욕구를 채워주는 독서 동아리도 운영된다. 어린이들의 학년별 수준을 고려하여 개설된 독서 동아리‘책도깨비(초등1,2)’, ‘수봉항해사(초등3~5)’, 청소년의 독서 흥미 유발을 위한 독서 동아리 ‘독서란(亂)(중1~3)’,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토론 중심 독서 동아리 ‘벅차다’, 수봉재능인 재능기부 동아리 ‘이야기 모꼬지’, 어르신 대상 그림책/옛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독서 동아리 ‘은빛동아줄’이 운영될 예정이다.

2015년 1기 문화프로그램 접수는 3월 3일(화)부터 3월 22일(일)까지 운영시간 내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받으며, 신분증 또는 회원증을 지참해야 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재비 및 재료비 등은 별도 본인 부담이다. 독서동아리 회원은 상시모집 한다.

수봉도서관 송영숙 관장은 “‘유네스코 책의 수도 인천’을 맞이하여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및 독서 동아리를 운영하여 지역 내 독서 문화를 구축하고 도서관과 이용자 상호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여 적극적인 문화공간으로써의 도서관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문화프로그램 운영 및 독서동아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www.slib.or.kr) 또는 전화 문의(032-870-9100, 032-870-914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소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http://www.s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독서진흥팀
윤혜영
032-472-817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