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새일센터, ‘취업드림 DREAM' 1회 18일 마감

- “구직 여성 ‘취업준비교육’부터 합시다”

2015-03-02 09:07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기술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3월부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취업준비교육인 ‘취업드림 DREAM’을 운영한다.

‘취업드림 DREAM’은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는 취업준비프로그램. 여성들의 미취업 유형을 진단하여, 유형 별로 효율적인 취업전략을 제공하고자 WIN, WIN⁺, ReWIN 세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각 프로그램에 맞춰 전문가들이 체계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누구나 참여 가능하나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또는 고용보험 가입자는 제외된다.

‘취업드림 DREAM’ WIN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자아와 강점탐색을 통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자신의 성격, 가치관, 직업흥미의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전략을 설계하여, 자신이 희망하는 일과 직업이 요구하는 능력과의 차이를 좁히기 위한 실제적인 방법을 함께 찾아보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교육수료 후 개별진로 심층상담 및 취업알선, 서울과학기술여성새일센터가 운영하는 경력개발형 직업훈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3월 23일 WIN 1회 개강을 시작으로 매월 1~2회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인데 1회 접수마감은 3월 18일(수)이다. 교육은 하루 5시간씩 4일간 총 20시간 실시된다. 매회 15명 이내로 선착순 모집한다

‘취업드림 DREAM’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www.wiset.re.kr/newjob)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wiset.re.kr) 참고. 문의) 서울과학기술 여성새로일하기센터 02-6258-5000, 5004

서울과학기술 새로일하기센터 소개
서울과학기술 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기관으로 이공계 여성 맞춤형 △직업상담 △직업교육 훈련 △취업지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락처

서울과학기술새로일하기센터
박명숙 PM
02-6258-50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