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공무원교육원, 상명대학교와 함께 금융세미나 정규과정 개설

뉴스 제공
우정공무원교육원
2015-03-02 14:00
천안--(뉴스와이어)--우정공무원교육원(원장 박경수)이 지역 대학생의 금융기관 및 공직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상명대학교(총장 구기헌)와 함께 ‘금융세미나 과정’을 정규 학점과정으로 개설하여 공동 운영하기로 하였다.

상명대학교는 2015년 1학기 금융세미나 과정을 수강한 학생에게 2학점을 부여하고, 우정공무원교육원은 성적 우수자 2명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우정공무원교육원 금융교수와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추천의 현직 증권·투신사 전문가가 금융법률, 자산운용 등 폭 넓은 금융강의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우정사업본부 공무원 공개채용 및 금융분야 특별채용에 관한 정보도 소개하는 등 지역인재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정공무원교육원은 지난해에 생활 세제, 금융자산 소개 등 금융공개강좌를 상명대, 호서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2015년에는 좀 더 심화되고 지속적인 교육을 위하여 정규학점과정으로 개설을 추진하게 되었다.

박경수 원장은 “지역의 유능한 젊은 대학생들이 앞으로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취업에 성공하는데 이번에 개설된 학점과정이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우정공무원교육원은 대학생 뿐만 아니라 중학생 대상으로 용돈관리 등 청소년 금융경제교실을 추진하여 지역사회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재능기부를 실천해 왔다.

앞으로도 우정공무원교육원은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헌하기 위하여 정부 3.0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poti.go.kr

연락처

우정공무원교육원
김경수 주무관
041-562-5922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