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산업의 혁신에 대한 NSK의 ‘보이지 않은’ 기여

- 안전과 연료 효율을 향상시키는 2014년 신제품

뉴스 제공
NSK Ltd.
2015-03-02 11:3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본 최고이자 세계 3대 베어링 제조사로서 도쿄에 본사를 둔 NSK Ltd.(www.nsk.com)(도쿄증권거래소:6471)가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고객들에게 그 스포트라이트 양보한다. NSK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하지만, 고객들은 “동작과 제어”의 모든 측면에서의 안전과 효율, 내구성, 친환경성을 추구함에 있어서 NSK의 끊임없는 근면과 혁신에 의지한다. 2014년 이러한 NSK의 근면성은 몇 가지 중요한 혁신으로 이어졌는데, 그 중 두 가지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먼저 알려지지 않은 내용을 살펴보면, 사용자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사용자의 자동차 전체에 걸쳐 100개 내지 150개의 베어링이 엔진, 변속기, 휠 및 에어컨디셔너에서 쉼 없이 작동하고 있다. 움직이는 모든 부품들이 NSK가 공급하는 베어링을 필요로 한다. 베어링이 잘 작동할수록 자동차의 안전과 연료 효율, 반응성, 내구성은 향상된다. 이것이 NSK의 혁신이 중요한 이유이다.

안전에 대한 새로운 기준

유압식 스티어링에서 전자식 스티어링으로 전환하면서 자동차 제조사들은 안전과 반응성 면에서 고객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켜야 한다. 2014년 NSK는 소형차에서 사용될 새로운 전자식 스티어링(EPS) 시스템을 출시하여 이러한 도전에 응했다.

ISO 26262 표준에 따른 새 시스템은 무패키지 반도체와 기계적 접촉이 없는 반도체 계전기를 사용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NSK는 보다 소형, 경량화된 제품을 제조하여 라디에이터의 크기와 전체 부품의 수를 줄일 수 있었다. 그 결과 가장 최근에 생산된 전통 방식의 제품과 비교할 때 부피 면에서 10%가 감소했다(10년 전 제품과 비교할 때 부피 43%, 무게 40% 감소).

새 제품은 다양한 고성능 차량 제어기와의 호환성을 위해 내부 스티어링 토크 센서 외에도 스티어 앵글 센서를 내장하고 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 향상된 안전도
· 운전자의 노력 감소
· 향상된 연료 효율

NSK는 전 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새로운 시스템을 신속히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16년 3월에 종료되는 회계연도 중 EPS 판매 목표를 2천 5백억 엔(약 $2137m)으로 세우고 있다.

상세 정보: www.nsk.com/company/presslounge/news/2015/press0114a.html

좋은 베어링이 깨끗한 디젤을 만들어

환경에 대한 관심과 연료 효율 향상에 대한 기대는 많은 소비자들, 특히 유럽이 소비자들이 최근 디젤 엔진을 선택하도록 만들었다. 이러한 동향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파워트레인 전체에 걸쳐 디젤 성능을 개선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게 했다. 긍정적인 측면에서 보면 디젤은 높은 열효율과 낮은 CO2 배출율을 제공한다. 디젤의 단점은 해로운 아산화질소와 황산화물이 포함된 배기 가스가 배출된다는 점이다. 환경에 대한 영향을 넘어서, 이러한 오염물질은 엔진 밸브를 부식시킨다. NSK의 연구진은 이 문제에 초점을 두고 디젤 엔진의 로커 암(locker arm)에 사용될 새로운 로우 토크(low-torque) 태핏 롤러(tappet roller)를 개발했다.

로커 암은 캠(cam)에 의해 구동되는 메커니즘으로서, 엔진 밸브를 열고 닫는 일을 수행한다. 따라서 밸브를 따라 흐르는 부식성 배기가스에 노출되어 있다. 이러한 가혹 환경은 태핏 롤러 샤프트의 부식 발생 가능성을 높인다. 지금까지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내구성 보장을 위한 극단적인 조치가 필요했다. NSK 연구진은 이보다 나은 방법을 찾아냈다.

NSK가 찾은 전통적인 이중 롤러 베어링을 대체하는 솔루션은 마찰을 10퍼센트 줄여 연료 효율을 크게 향상시켜주는 싱글 니들 롤러(single needle roller) 베어링이다. 크랙 방지 크롬 도금이 내구성이 향상된 이 제품은 전통적인 베어링과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된다.

NSK는 2019년까지 이 신제품의 매출이 15억엔(약 $13m)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NSK의 혁신은 보다 깨끗하고 보다 연료 효율적인 디젤을 위한 작은 한 걸음일 뿐이다. 그러나 이러한 반복된 개선이 쌓이면서 큰 전진을 이루게 된다.

상세 정보: www.nsk.com/company/presslounge/news/2014/press1212a.html

NSK의 지속적인 혁신에 대한 기대

새 제품들은 NSK 연구진들에 의한 지속적인 진보의 흐름 속에 있는 두 가지 혁신일 뿐이다. 혁신에 관한 보다 상세한 이야기는 NS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K 소개

2016년 NSK Ltd.(NSK. 본사: 일본 도쿄. 사장 겸 CEO: 노리오 오츠카(Norio Otsuka))는 일본 최초의 베어링 제조업체로서 창립 100주년을 맞게 된다. “동작과 제어(Motion & Control)”를 사업의 중심 테마로 삼고 있는 NSK는 오늘날 31개국에 걸쳐 213개의 설비를 갖추고 베어링 외에도 다양한 정밀 기계 부품들을 다양한 산업 고객들에게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NSK는 세계 최고의 기술, 영업 인력 및 고객 서비스 능력으로 고객들에게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sk.com

연락처

NSK
우루시노 마키코(Makiko Urushino)
urushino@nsk.com
Fax: 81-3-3779-7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