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2015학년도 다기능기술자·기능사과정 입학식 열어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엄재영)가 2일 오전 11시 대학본관 1층 대강당에서 201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올해 입학식에서는 섬유패션캠퍼스에서 처음으로 개설한 기능사(일반고위탁) 과정의 입학식이 함께 진행되어 어느 때보다 활기찬 모습을 보였다.

다기능기술자 신입생은 총 223명으로, 학과별 신입생은 패션소재과 24명, 하이테크소재과 33명, 텍스타일컬러디자인과 30명, 패션디자인과 67명, 패션메이킹과 37명, 패션마케팅과 32명이다. 기능사(일반고위탁)과정은 패션디자인과 15명이다.

이날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는 엄재영 학장을 비롯한 섬유패션캠퍼스 교직원, 총동창회, 총학생회 재학생, 신입생 및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전체행사는 △개회식 △국민의례 △학사보고 △장학증서 수여 △식사 △교직원 소개 △폐식 △신입생 연구실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패션소재과 박대진 학생에게 이사장 장학금(재학기간 등록금 전액 면제)을 수여 했다. 또한, 입학성적 우수 장학금(1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은 △패션소재 오진아 △하이테크소재 여인건 △텍스타일컬러디자인 김희진 △패션디자인 이진영 △패션메이킹 황경희 △패션마케팅 손효진 학생이 수여했다.

한편 섬유패션캠퍼스는 2015학년도 처음으로 패션디자인과 1년 기능사(일반고위탁)과정을 개설하였으며, 일반계고교 3학년 학생 중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되었다. 입학한 기능사 신입생들에게는 △훈련비 전액무료(교육훈련비, 실습비, 식비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기회 부여(과정의 70%이상 이수자 기능사 제5회 검정 필기시험 면제) △과정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사후지도(병역특례 취업알선) △식사 및 기숙사 무료제공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입학식 식사에서 엄재영 학장은 “앞으로 2년 동안 아름다운 우리대학 캠퍼스에서 여러분과 인생을 함께 할 평생의 친구를 만나고, 인생의 사표가 될 스승을 만나고, 배움을 즐기고, 모든 것을 함께하고 나누면서 행복하게 지내길 바란다. 또한 신입생 여러분의 후회 없는 삶과 풍요로운 미래를 위하여 달리는 준마처럼 첫 출발을 힘차게 내딛고 뜨거운 열정과 넘치는 투지로 보람과 감동의 대학생활을 영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