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Make 신간 에세이 ‘Zero to Maker: 누구나 메이커가 될 수 있다’ 출간

- 날백수에서 무인 잠수정 회사의 CEO가 된 사나이, '데이비드 랭’의 메이커 되기 프로젝트

- 프로 메이커가 되고자 하는 일반 메이커들이나 취미공학자들이 보면 좋은 책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5-03-03 09:00
서울--(뉴스와이어)--한빛미디어(대표 김태헌)에서 신간 에세이 ‘Zero to Maker: 누구나 메이커가 될 수 있다’를 출간했다.

메이커(Maker)란 기존의 만들기와는 달리, 공유된 지식을 바탕으로 손쉬운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물건이나 제품을 만드는 개인 또는 집단을 뜻하는 용어다.

이 책 는 취미 공학은 커녕 망치를 쥐는 방법 조차 몰랐던 저자 데이비드 랭이 메이커(Maker)가 되기로 결심하면서 겪은 과정을 가감 없이 담아낸 에세이이자 도전기다.

데이비드 랭은 본래 공학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일반인이었다. 평소와 다름없이 출근한 데이비드 랭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은 청천벽력 같은 해고 소식. 갑작스러운 실직으로 인한 걱정이 찾아왔을 때, 그의 해결책은 이력서를 고치는 것이 아니었다. 메이커가 되는 것이었다.

데이비드 랭은 해고 당시 요트 대여업에 종사하고 있었던 자신의 경험을 살려, 원격 제어가 가능한 무인 잠수함인 OpenROV(Open Source Remotely Operate Vehicle, 오픈소스 원격 조정 무인 잠수함)의 제작 프로젝트를 구상하며 메이킹을 시작했다. 그는 그 프로젝트를 킥스타터에 공개한 후, 11만 달러가 넘는 자금을 펀딩 받기에 이르렀으며, 현재는 프로 메이커로 활동하며 OpenROV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무인잠수함인 OpenROV와 함께 완성된 결과물이 바로 이 책 이다. 저자가 직접 겪은 경험담을 바탕으로 저술되어 있어 공감하기가 쉽고, 특히 메이커가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노하우이자 길잡이가 되어 준다.

한빛미디어의 메이크 담당 홍혜은 편집자는 “프로 메이커가 되고자 하는 일반 메이커들이나 취미공학자들이 보면 좋은 책”이라며 “이 외에도 메이킹을 시작하고는 싶지만 두려움이나 막막함을 느끼는 사람들, 또는 취미공학이나 메이킹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특히 추천하는 책이다”라고 말했다.

도서정보
Zero to Maker: 누구나 메이커가 될 수 있다
데이비드 랭 지음 / 장재웅 옮김 / 14,000원 / 한빛미디어(2015. 3. 2 출간)
책 자세히 보기: http://goo.gl/G5CD8p

한빛미디어 소개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한빛미디어(주)는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대학 IT 교재를 출간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기, 전자 등의 이공계 전 분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일본, 중국, 대만으로 저작권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8년 1월, 한빛비즈(주)를 설립하여 경제경영 분야로 출판 영역을 다양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서은옥 과장
02-2128-87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