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6차산업화 현장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코칭 전문가’ 모집
충발연 농어업6차산업화센터가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이번 현장코칭사업은 세무, 법률, 유통, 홍보·마케팅, 디자인, 제품개발, 가공기술, 위생관리 등 18개 전문분야별로 모집하게 되고, 이달 15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소정의 선정 절차를 거쳐 4월말부터는 본격적으로 분야별 전문가를 필요한 농촌현장에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6차산업화를 추진하고 있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농가나 경영체는 충발연 농어업6차산업화센터로 애로사항을 접수하면 언제든지 해당분야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충발연 정현희 전임연구원은 “이번 사업은 신청에서부터 코칭결과까지 모든 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화해 공유함으로써 향후 6차산업을 하고자하는 농가가 같은 문제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관리·운영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발연 농어업6차산업화센터는 최근 농림부 주관 ‘6차산업화 활성화 지원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문의 : 홈페이지(www.cdi6.re.kr), 전화.041-840-1215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