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10비트 프리미엄 인터넷 콘텐트 위해 VP9 프로필 2 지원하는 핸트로 G2v2 멀티 포맷 디코더 IP 출시

-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Mobile World Congress 2015)

2015-03-03 13:35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P중심 및 플랫폼 기반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과 엔드투엔드 턴키 서비스(end-to-end turnkey service)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의 실리콘 플랫폼(SiPaaSTM) 기업 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 이하 ‘베리실리콘’)가 구글의 VP9 프로필 2를 지원하는 핸트로(Hantro) G2v2 멀티포맷 디코더 IP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2014년 웹엠(WebM) 프로젝트를 통해 소개된 이 프로필은 더 정밀한 콘텐트를 향한 업계의 요건에 부합한 것이다. VP9 프로필 2는 10/12 비트 4:2:0 샘플링 포맷을 사용한다. 이밖에 핸트로 G2v2는 HEVC 메인(Main)과 메인 10 프로필과 VP9 프로필 0을 지원한다. 핸트로 G2v2 IP는 즉시 라이선싱 가능하다.

유투브의 레지스 크리넌(Regis Crinon) 기술제품 관리자는 “업계의 VP9 지원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베리실리콘은 10비트를 제공하는 최초의 IP 사업자중 하나가 되었다”며 “VP9 지원은 SoC기업들마저 이 고품질 포맷의 덕을 보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4K 해상도 비디오 콘텐트가 빠른 속도로 인기를 얻어가고 있다. 유투브에서 4K 비디오 다운로드는 지난해에만 3배 이상 늘었고 유투브 이용자들의4K 비디오 콘텐트 검색도 대폭 증가했다. HEVC 기반과 VP9기반 4K 비디오 스트리밍과 주문형비디오 서비스가 지난해 선진국 시장에서 시작됐다. 이 서비스중의 상당부분이 초당 60프레임을 움직여 시스템 버스 정체를 유발함으로써 SoC 설계에 상당한 문제로 부상하고 있다. 핸트로 G2v2는 4K비디오를 재생할 때 버스 대역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개의 새로운 테크닉을 소개했다. 첫째, 핸트로 RFC(Reference Frame Compression)는 최대 40%까지 버스 대역폭을 축소시켜 유실 없는 압축을 제공한다. 둘째, 핸트로 DTRC(Decompression and Tile to Raster Conversion) IP는 핸트로 G2v2와 함께 최적의 모듈 라이선스 가능한 솔루션으로써 아웃풋 이미지 라이팅(output image writing)를 제거한다. 이 두 가지 테크닉은 모두 초당 2.5GB 이상 시스템 대역폭을 줄여주며 전력 소비를 대폭 감소시킨다. 핸트로 RFC와 DTRC는 필요한 실리콘 영역에 대해 최소한의 영향을 미치며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 결과 4K 초당 60프레임 디코딩이 싱글 코어에서 가능하다.

베리실리콘의 웨인 다이(Wayne Dai) 설립자겸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구글 데이터에 따르면, 4K 비디오에 대한 관심이 치솟고 있다”며 “사용자가 만든 4K 비디오 콘텐트나 상업용 4K 스트리밍 서비스 모두 급성장 중이다”고 말했다. 그는 “핸트로 RF서 C와 DTRC는 보편적 IP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컨트롤러와 GPU에서 작동한다”며 “시스템 디자인에 제한을 두지 않음으로써 다양한 IP 벤더들이 부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바르셀로나, 3월 2~5일)에서 추가로 관련 정보를 위한 회의를 갖고 싶다면 토미 자로넨(Tomi Jalonen, tomi.jalonen@verisilicon.com)에게 연락하기 바란다.

베리실리콘(VeriSilicon) 소개

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는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 데이터 센터,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전자기기, 스마트 주택, 자동차 등을 포함한 다양한 최종 사용자 시장용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P 중심의 플랫폼 기반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과 엔드투엔드(end-to-end) 반도체 턴키 서비스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실리콘 플랫폼(SiPaaSTM) 업체이다.

베리실리콘의 실리콘 플랫폼에는 △라이선스가 가능한 ZSP®(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기반 HD오디오, △HD 음성, △다중 대역 및 다중 모드 무선 플랫폼, △핸트로 HD 비디오 플랫폼 △음성, 동작 및 접촉 인터페이스 용 혼합신호 NUI(자연스런 사용자 인터페이스) 플랫폼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자사의 기술 솔루션과 28nm 및 FD-SOI 같은 첨단 노드를 포함한 광범위한 공정 기술 노드를 대상으로 한 부가가치가 높은 혼합신호 IP포트폴리오를 결합하는 디자인을 포괄하는 맞춤형 실리콘 턴키 서비스와 시스템 온 칩(SoC)은 물론 시스템 인 패키지(SiP)를 위한 제품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리실리콘의 SiPaaS솔루션은 디자인 주기를 단축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며 위험성을 줄여준다. 이들 SiPaaS솔루션은 광범위하고 신축성이 있어서 성장 중인 반도체 업체와 시장입지를 구축한 반도체 기업,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업체(OEM), 제조업자 설계 생산업체(ODM) 및 대형 인터넷 플랫폼 업체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되어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베리실리콘은 5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 6개의 연구개발센터(중국, 미국 및 핀란드)와 9개의 영업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verisilicon.com 에서 볼 수 있다.

‘핸트로 G2v2(Hantro G2v2)’ 멀티 포맷 디코더에 관한 상세 정보는http://www.verisilicon.com/hantro 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risilicon.com

연락처

베리실리콘(VeriSilicon)
마케팅 홍보 연락처
미야 콩(Miya Kong)
+86 135 9026 2584
press@verisili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