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2015년 농업계 학교 역량강화 교육지원 32개교 선정

- 예비농업인의 농산업진출을 위한 실용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 지원

2015-03-04 11:18
안양--(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 이하 농정원)이 2015년 농업계 학교 역량강화 교육지원사업을 운영할 32개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을 위해 전국의 농업계 고교 및 대학을 대상으로 사업공고를 실시한 결과, 농고 24개교, 농업계 대학 14개가 지원하였으며,

다양한 분야의 학계 및 외부전문가 등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서면심사와 전문가 발표 심사를 거쳐서 총 32개교(농고 19개교, 농대 13개교(14개 단과대학)가 선정되었다.

주요 평가요소로는 교육목표의 구체성, 유기적 연관성, 사업추진 의지, 교육참가자 역량 향상 기대효과 등 교육완성도 및 취업률을 중점적으로 반영했다고 밝혔다.

농업계 학교 역량강화 교육지원사업은 고교 및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농산업분야(영농포함) 진출을 촉진·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금년에는 산업현장과 연계한 실용 중심의 과정을 필수적으로 운영하도록 개선하여 재학생이 농업분야로 진출하는데 용이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하영효 원장은 “교육지원을 통해 젊은 농업인 양성을 통해 고령화되는 농촌에 유입되어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젊은 농업인 양성을 위하여 맞춤형 교육 및 취·창업 정보 제공 등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고] 농고 19개교 / 농대 13개교(14개 단과대학)

* (농고) 경남자영고, 공주생명과학고, 김제자영고, 대구자연과학고, 보은자영고, 수원농생명과학고, 여주자영농고, 용운고, 용인바이오고, 전남생명과학고, 천안제일고, 충남발효식품고, 한국경마축산고, 한국생명과학고, 홍천농고, 김해생명과학고, 한국치즈과학고, 전주생명과학고, 유성생명과학고

* (농대) 강원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북대학교(농대, 축산대), 경상대학교, 공주대학교, 순천대학교, 여주농업경영전문학교, 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제주대학교, 천안연암대학, 충남대학교, 충북대학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팀
김보영 대리
031-460-8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