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 텔레포니카와 기타 통신사업자에 가입자 관리 플랫폼 시범 제공…임베디드 SIM카드를 위한 상호운용 지원 방식 구축

-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Mobile World Congress 2015)

뉴스 제공
Oberthur Technologies
2015-03-04 21:10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을 위한 디지털 보안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는 오늘 텔레포니카(Telefónica)가 상이한 벤더의 SIM카드와 플랫폼 간 상호 운용성을 증명하는 시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다른 통신 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오버츄어의 가입자 관리 플랫폼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오는 2020년까지 수십 억 대의 컨슈머 기기가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될 전망이다. 인터넷 연결 차량의 텔레매틱스와 인포테인먼트, 스마트 전력 계량기의 원격 측정, 웨어러블 장치의 사용자 모니터링과 같은 서비스를 구축하고 새로운 고객 중심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업계 주자들은 안정적이고 합리적 비용의 글로벌 연결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들 기기를 모든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한편 해외 로밍, 신규 상용 계약 등으로 제품 수명주기 동안 한 네트워크에서 다른 네트워크로 기기를 전환하는 데 대한 요구는 전에 없던 사업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새로운 도전을 던진다.

이와 관련, SIM 벤더와 글로벌 통신사업자,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들은 서로 힘을 합쳐 임베디드 SIM카드를 위해 진정한 상호 운용을 지원하는 접근 방식을 구축하려는 시험 프로젝트에 나서고 있다. OT는 이를 위해 모바일 사업자의 시스템이나 인프라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가입자를 원격으로 안전하게 변경하고 관리해주는 자사의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OEM 업체는 이 솔루션을 바탕으로 제품이 공급될 국가와 관계 없이 연결 기기를 제조함으로써 물류와 재고를 최적화할 수 있다. 동시에 이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요소로 모바일 사업자 자격의 개인정보와 보안을 보장해준다.

- ‘다코타’(DakOTa)라 명명된 새로운 유형의 가입 신원 모듈인 임베디드 SIM카드(eUICC)
- eUICC에 탑재된 원격 가입 지원 및 관리 솔루션인 ‘M-커넥트’(M-Connect)

OT의 ‘M-커넥트’ 솔루션은 모바일 사업자들이 연결된 기기의 최초 사용시 필요한 가입 작업을 안전하게 원격 지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필요한 경우 기기의 수명주기 동안 이뤄지는 가입자 변경 작업도 원격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의 임베디드SIM 규격을 준수하는 이 솔루션은 OEM 업체들이 제품이 공급될 국가 및 네트워크와 관계 없이 단말기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모바일 사업자 자격 증명의 개인정보와 보안을 보장해준다.

OT의 ‘다코타’는 사물 인터넷(IoT) 시장을 위해 원격 지원을 제공하는 새로운 SIM 제품군으로 납땜 및 플러그 방식의 폼팩터로 제공된다. GSMA 임베디드 SIM 규격을 준수하는 이들 eUICC는 모바일 사업자들이 무선으로 프로필을 다운로드, 활성화,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로써 기기 제조사와 벤더를 위한 조립 및 공급사슬을 간소화해준다.

데이빗 존슨(David Johnson) 텔레포니카 글로벌 OS/혁신 이사는 “이번 전략적 프로젝트에서 OT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가입자 관리 플랫폼과 요건 정의를 위한 실무 그룹에 대한 OT의 지원은 소비자를 보호하고 선택의 자유를 보장하기 위한 이번 이니셔티브의 파트너들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르노 브레(Arnaud BRET) OT 통신사업부 유럽 본부장은 “텔레포니카가 이번 시범 프로젝트에서 원격 가입 지원 및 관리를 위한 종합 솔루션 공급사로 OT를 채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2015년 3월2~5일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마련된 OT 부스(6홀 6I30)에서 자사의 종합적인 제품군, 서비스, 솔루션을 둘러볼 수 있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소개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모바일 분야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오버츄어는 모바일 분야의 중심에서 활약하는 기업으로, 최초의 스마트카드부터 수백만 대의 스마트폰에 장착되어 있는 최신 비접촉식 지불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불결제, 통신 및 신원 확인 시장에 진출해있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스마트 트랜잭션, 모바일 금융서비스, M2M, 디지털 신원, 수송 및 출입 관리 분야에서 엔드투엔드 솔루션(end-to-end solutions)을 제공하고 있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700명에 가까운 R&D 인력을 포함해 전세계에 6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5개 대륙에 걸쳐 50 곳 이상의 영업소와 지역 당 1개의 생산 허브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140개 국가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oberthu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M 월드 다운로드(www.oberthur.com/the-m-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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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berthur.com

연락처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오드리 베스나르도(Audrey Besnarde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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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esnardeau@oberthu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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