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어떻게 기본을 실천할까’ 출간

- 대한민국에 ‘기본’ 열풍을 불러온 2014년 최고의 베스트셀러…오피스 매너리즘에 빠진 당신, 기본으로 돌아가라

-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의 실천편!

- 골드만 삭스, 맥킨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사람들은 어떻게 기본을 실천하고 성과를 만들어 내는가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5-03-05 08:29
서울--(뉴스와이어)--2014년 한국과 일본 동시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기본’ 열풍을 몰고 온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의 두 번째 책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어떻게 기본을 실천할까’가 비즈니스북스에서 출간됐다.

사람들은 바쁘다는 핑계와 이미 다 알고 있다는 착각으로 ‘기본’을 쉽게 지나친다. 하지만 기본이야말로 일의 성과를 좌우하는 가장 본질적이고도 중요한 키워드이자, 남들과의 차이를 만들어 내는 핵심 요소이다. 이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골드만 삭스와 맥킨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인재들은 기본을 놓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이를 행동으로 실천하고 있다. 저자는 직접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기업, 인재들이 기본을 실천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깊이 있게 분석했고, 그 결과 누구나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기본 실천법을 정리할 수 있었다.

기본을 머리로만 생각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할 때 비로소 그 가치가 드러난다고 말하는 저자는 기본을 실천하는 데 바탕이 되는 우리 내면의 세 가지 요소인 자신감, 책임감, 목표 설정에 초점을 맞추어 기본 실천법에 대해 설명해 나간다. 자신감과 책임감, 높은 목표는 서로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데 기본을 꾸준히 실천하면 내면에 자신감이 쌓이고, 자신감이 쌓일수록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이 높아진다. 책임감을 가지고 일에 임하면 이는 곧 성과로 이어져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선순환 구조가 생겨나 더욱 기본을 충실하게 지킨다.

저자는 특별 한국어판 서문을 통해 “어떻게 하면 기본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져준 한국 독자들이 아니었다면 두 번째 책은 탄생하지 못했을 거라며 기본의 실천 방법에 대해 깊이 있게 파고들어 준 한국 독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우리는 그동안 기본으로 돌아가라는 말을 많이 들어왔다. 하지만 그 기본이 무엇인지,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제대로 생각해 보지 않았다. 늘 기본을 중시하라는 말을 하면서도 정작 그 주위만 맴돌았던 것이다. 이제 그러한 방황을 멈춰라. 이 책을 통해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실천하는 기본을 확인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한 행동을 시작한다면 당신의 일상에도 작은 변화가 시작될 것이다.

저자 소개 도쓰카 다카마사(戶塚隆將)
2014년 한국과 일본 동시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기본’ 열풍을 몰고 온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의 저자이다. 세계 최고의 금융회사인 골드만 삭스, 전 세계 비즈니스맨들이 꿈꾸는 컨설팅 회사 맥킨지, 글로벌 리더를 배출하는 MBA 명문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을 직접 경험한 그는 최고의 인재들이 지키는 ‘기본’에 대해 정리한 첫 책을 통해 비즈니스맨들에게 그동안 잊고 지낸 기본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일깨워주었다.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독자들이 첫 책을 읽은 후 “어떻게 하면 기본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졌고, 그 질문에 대한 답으로 ‘기본의 실천법’에 대해 설명하는 두 번째 책을 집필했다. 이 책은 일상생활과 회사 생활에서 지속적으로 기본을 실천하는 구체적이고도 다양한 방법을 알려준다.

1974년 도쿄에서 태어나 일본을 대표하는 명문 게이오기주쿠(慶應義塾) 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한 뒤 골드만 삭스에 입사해 5년간 미국과 일본, 유럽, 아시아 기업의 M&A 어드바이저리 업무를 담당했다.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목표를 이루고자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 입학했고, MBA를 취득한 후 맥킨지에서 다국적 기업의 전략 수립, 조직 개혁, 전략적 제휴 등 다양한 컨설팅 업무를 진행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2007년 주식회사 씨넥스트 파트너스(CNEXT PARTNERS)를 세웠고 글로벌 사업 개발과 인재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비즈니스북스 소개
비즈니스북스는 ‘세계 초일류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하여 출판한다’는 모토 아래 지난 10여 년 동안 비즈니스와 경제, 자기계발, 재테크 관련서들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는 출판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송지영 대리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