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자동차용 고전류, 고효율 TO-LL 패키지 MOSFET 출시

- 자동차용 부품에 적합하도록 특수 설계된 다양한 전압 등급의 TO-LL 패키지

뉴스 제공
페어차일드코리아
2015-03-05 09:18
부천--(뉴스와이어)--고성능 전력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 페어차일드(NASDAQ: FCS)는 5일 자동차 분야를 위한 차세대 PowerTrench® MOSFET을 고출력 TO-LL(TO-Leadless) 패키지(JEDEC MO-299)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혁신적인 TO-LL 기술은 패키지 저항이 극히 낮고 점유 공간이 매우 작으며 탁월한 EMI 성능을 제공한다.

TO-LL 패키지 소자가 사용되는 전형적인 자동차 전력 전자 분야로는 전기 및 전기-하이브리드 차량용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배터리 안전 스위치, 시동-정지 시스템 그리고 EPS(전동식 조향장치)용 모터 구동장치 및 능동형 정류기 등이 있다. 페어차일드는 전통적인 12V 배터리 시스템에 최적화된 소자는 물론 새로운 보드-넷 아키텍처(예: 48V)를 지원하는 솔루션도 공급한다.

페어차일드의 자동차 부문 담당 Heiner Gschloessl 이사는 “페어차일드는 PowerTrench MOSFET 기술과 전류 운반 및 열적 이점이 있는 TO-LL 패키지를 결합하여 온-저항이 업계 최저 수준인 전력 스위치를 공급한다. 이 조합은 가장 까다로운 자동차용 전력 분야의 설계자들에게 향상된 스위칭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최고의 효율, 작은 크기, 경제적인 시스템 가격

크기가 2.3 x 9.8 x 10.38mm에 불과한 TO-LL 패키지는 D2PAK(TO263) 패키지에 비해 약 30% 더 작으며, 최대 300A의 전류 처리 능력을 지원한다. TO-LL은 높이가 거의 절반 수준이므로 대개 공간이 협소한 수많은 자동차용 분야에 이상적이다.

최신 PowerTrench 실드 게이트 트렌치 기술과 TO-LL 패키지가 조합된 페어차일드의 리드리스(leadless) MOSFET 제품은 RDS(on) 범위가 매우 낮다. 우수한 실리콘 기술과 패키지 설계는 뛰어난 스위칭 및 EMI 성능을 실현하여 스위칭 및 PWM 제어 분야에 특히 유용하며, 이는 이 소자의 초기 고객들에 의해 이미 검증된 부분이다. 아울러, 설계를 단순화하고, 추가 수동형 구성품의 필요성을 없애며, 전반적으로 전자 장치 제조업체들이 고전류 분야 시장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다른 이산 패키지들에 비해 고전류 분야에 필요한 병렬 MOSFET의 수를 크게 줄일 수 있어서, 전반적으로 시스템에 드는 비용을 더 낮출 수 있다.

페어차일드의 TO-LL 포트폴리오는 현재 40V, 60V, 80V 및 150V 정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100V 제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TO-LL 패키지는 D2PAK(TO263) 패키지에 비해 패키지 와류 효과가 매우 낮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덕턴스는 절반 수준에 불과하며 패키지 저항은 단 40%에 지나지 않는다. 수많은 다른 리드리스 패키지와 달리 TO-LL은 리드 말단이 주석 도금되어 광학 검사 자동화(AOI)가 가능하다. X선 시스템에 비해 검사 비용이 적게 드는 AOI는 흔히 표면 실장 기술(SMT) 생산 라인에서 꼭 필요한 요소이다.

추가 정보

TO-LL(H-PSOF 8L) 및 자동차 MOSFET 완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는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fairchildsemi.com/product-technology/to-leadless-packaging/

페어차일드 소개:
페어차일드는 반도체 업계의 개척자로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개척 정신을 바탕으로 오늘날 세상을 더 깨끗하고 스마트한 곳으로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페어차일드는 저전력 부터 고전력까지의 완벽한 구성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며 모바일, 산업용, 클라우드, 자동차, 라이팅 및 컴퓨팅 업계의 개발자들에게 놀라운 설계 경험을 제공한다. 당사는 고객감동과 직원몰입을 따로 생각하지 않고 하나로 생각하는 당사의 지침을 따르며, 임직원들이 도전, 탐구, 즐거움, 단순화, 탁월, 존중, 신속, 명확한 접근법으로 매사에 임하기를 장려한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자동차를 운전하며 현대식 가전제품을 소유하고 편안한 연결식 건물에서 주거 및 근무하거나, 애니메이션 영화를 즐기고 있다면, 지금 페어차일드의 놀라운 힘을 경험하고 있는 것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당사의 웹사이트 www.fairchildsemi.com을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airchildsemi.com

연락처

페어차일드
기업마케팅
백송이
032-680-18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