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LG마이크론, 한양대 안산캠퍼스에서 부품연구소 기공식 가져

뉴스 제공
LG이노텍 코스피 011070
2005-09-08 09:03
서울--(뉴스와이어)--LG이노텍(대표 허영호)과 LG마이크론(대표 조영환)이 8일 오전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에서 ‘부품 연구소’ 기공식을 가졌다.

대학 캠퍼스내 대기업 부품연구소가 설립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기공식에는 양사 대표와 김종량 한양대학교 총장 외 주요 관련 인사들이 참석했다.

올 2월 LG그룹 전자부품 전문 기업인 LG이노텍과 LG마이크론은 수도권 지역 부품/소재 관련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한양대학교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이에 따라 한양대 안산캠퍼스 내 전자부품 연구소 설립을 추진키로 합의한 바 있다.

내년 6월께 완공될 이 연구소는 약 33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양사 연구원 1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부지 6400평, 지하 1층, 지상 7층의 규모로 세워지고25년 후 한양대에 기증될 예정이다.

LG 양사는 이번에 설립 될 연구소를 통해 우수 R&D 인재 확보 및 안산지역내 조성중인 부품소재 중심 산학연 클러스터의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지리적 위치를 바탕으로 향후 이 연구소를 부품/소재 연구단지로 집중 육성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IT 인프라 및 업무 제반 시설을 함께 사용해 연구소 운영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한양대 교수진들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 연구력 증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lginnotek.com

연락처

LG이노텍 홍보파트 백경숙 사원 011-1765- 8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