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새로운 RF 신호 발생기 시리즈’ 가격대비 성능에서 업계 선도

- 새로운 TSG4100A 벡터 신호 발생기, 더욱 경제적인 중급 RF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 충족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5-03-06 08:53
서울--(뉴스와이어)--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의 세계 최고 공급업체인 텍트로닉스(Tektronix, Inc.)는 6일 TSG4100A 시리즈 신호 발생기를 발표했다.

TSG4100A는 경제적인 기본 신호 발생기 가격대의 VSG(벡터 신호 발생기)이다. 새로운 RF 신호 발생기는 USB 기반 RSA306 스펙트럼 분석기, MDO4000B 및 MDO3000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와 같은 텍트로닉스의 다른 선도적인 중급 RF 테스트 솔루션을 보완한다. TSG4100A는 1차 공급업체 제품 중 최초로 $15,000 미만으로 출시된 벡터 RF 신호 발생기 이다.

RF 신호 발생기는 제품 설계, 테스트 및 제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지금까지는 RF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이 아날로그 RF 신호 발생기 또는 훨씬 더 값비싼 VSG(벡터 신호 발생기) 둘 중에서 선택해야 했다. TSG4100A는 RF 신호 발생기의 적정가격 수준에서VSG를 제공한다. 또한 TSG4100A는 엔지니어의 아날로그 요구 사항이 변화함에 따라 필드에서 손쉽게 업그레이드하여 더 진보된 벡터 및 디지털 변조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RF 및 부품 솔루션 담당 총책임자인 제임스 맥길버리(James McGillivary)는 “무선 설계 및 제조 분야에서 더 경제적이면서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확실히 있다”면서 “텍트로닉스는 기존 시장을 뒤흔든 RSA306 USB 기반 스펙트럼 분석기를 통해 이 빈 공간을 채우는 데 있어 큰 진전을 이룬 바 있다. 이제 텍트로닉스는 RF 벡터 신호 발생기에서 비견할 데 없는 가격 대 성능 비를 제공하는 TSG4100A를 통해 그 탄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탁월한 RF 성능
TSG4100A 시리즈에는 반송 주파수가 각각 DC ~ 2.0GHz, 4.0GHz 및 6.0GHz인 3개의 모델이 포함된다. 이 기기는 낮은 위상 노이즈(1GHz에서 -113dBc/Hz ), 고성능 진폭 정밀도(1GHz에서 <+/- 0.4dB, +16dBm ~ -100dBm 레벨 범위 신호에서 0dBm CW)와 탁월한 주파수 분해능(모든 주파수에서 1μHz)으로 스퍼(Spur) 없는 출력을 제공한다. 오븐 제어 크리스탈 오실레이터 시간 축은 <±0.002ppm 온도 안정성과 <±0.05ppm 노화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는 중급 신호 발생기 중에서 가장 정확하고 안정적인 수준이다.

아날로그 변조
TSG4100A 신호 발생기는 다양한 변조 기능을 제공한다. 모드에는 AM(진폭 변조), FM(주파수 변조), ΦM(위상 변조) 및 펄스 변조가 포함된다. 내부 변조 소스와 외부 변조 입력이 있다. 대부분의 아날로그 신호 발생기와 달리 TSG4100A는 DC ~ 62.5MHz에서 지속적으로 스위프가 가능하다. 또한 62.5MHz보다 높은 주파수의 경우 각 스위프 범위가 한 옥타브 이상을 지원한다.

벡터 변조
VSG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유닛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벡터 업그레이드를 적용하면 TSG4100A 시리즈는 400MHz ~ 6.0GHz의 RF 반송파에 대한 벡터 신호 변조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베이스밴드 신호 발생을 위해 125MHz에서 작동하는 듀얼 임의 파형 발생기를 갖추고 있다. 가장 일반적인 벡터 변조 체계인 ASK, QPSK, DQPSK, π/4 DQPSK, 8PSK, FSK, CPM, QAM(4 ~ 256), 8VSB 및 16VSB을 기본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 통신에 사용되는 표준 펄스 형태 필터도 포함한다(상승 코사인, 루트 상승 코사인, 가우시안, 직각, 삼각 등). 부가적인 유연성을 위한 후면 BNC I/Q 변조 입력은 외부 소스에서의 임의 벡터 변조를 지원한다.

가격 및 공급 상황
TSG4100A 시리즈는 2015년 3월부터 전세계적으로 출시된다. 가격대는 기본 구성으로 821만원 부터, 중급 벡터 4GHz 신호 발생기의 가격은 1,070만원대에서 시작한다.

텍트로닉스의 다른 소식
텍트로닉스 대역폭 관련 블로그를 비롯하여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서 텍트로닉스의 최신 소식을 볼 수 있다. 또한 한국 텍트로닉스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티도리에서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측정 솔루션등의 유용한 자료들을 확인 할 수 있다. www.tscope.co.kr

한국텍트로닉스 소개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1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일본,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는 전국 8개의 공식 대리점을 갖추고 있으며,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tektronix.co.kr 홈페이지와 자사 운영 불러그www.tscope.co.kr에서확인할 수 있다.

http://www.tscope.co.kr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월양 차장
02-6917-51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