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매월 ‘지방주도 환경정책포럼’ 개최

- 도 및 시․군의 환경분야 개선과제 공동 대응과 협력체계 구축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은 충남도 및 15개 시·군과 공동으로 환경분야 정책과제를 공동 대응하기 위한 ‘지방주도 환경정책포럼’을 매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도 및 시·군 환경분야 공무원, 학계 전문가, 시민단체, 충발연 등이 모여 중앙정부 차원이 아닌 지자체가 주도하는 환경정책과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제안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충발연은 오는 11일 오후2시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충남 생태하천복원사업의 발전적 추진방안’을 주제로 첫 번째 포럼을 가질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최근 개정된 생태하천복원사업 업무처리지침의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사업 추진방향과 시사점, 실태분석 및 정책 추진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앞으로 이 포럼은 도내 주요 현안과제인 물길 회복, 환경브랜드 창출, 악취관리, 화력발전소 및 송·변전설비 피해 대응, 환경생태자원의 보전과 활용, 환경보건, 환경복지 등 시의적절한 주제로 오는 12월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충발연 오혜정 환경생태연구부장은 “이번 포럼은 환경 분야 정책 현안 및 대응과 관련하여 도, 시·군, 충발연의 상시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환경정책 개선 과제 및 선진적인 정책사례 조사·발표는 물론 관계 공무원의 정책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